INTERIOR

산뜻하고 화사하게 꾸민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3. 1. 14.
반응형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기본적인 색상을 이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집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집 역시 그런집 중 하나인데요. 화이트를 메인컬러로 선택해서 화사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살린 홈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집입니다. 

 

 

거실과 주방, 방1개로 구성된 20평 중반대의 스웨덴 아파트입니다. 북유럽인테리어는 낮은 채도의 홈스타일링을 통해서 담백하고 베이직한 기본기를 강조한 집들이 많은데요. 지금 보시는 인테리어 예쁜집도 비비디한 색상을 사용하지않아서 편안하고 자연스런 분위기가 매력적인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크고 작은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빈 공간을 없애주는 방식의 홈스타일링을 채용하였습니다. 메인컬러가 단조로운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색상에서 오는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좋은 홈인테리어 방법인 것 같아요.

 

 

북유럽의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할 때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테리어소품이 바로 액자입니다. 벽을 채워주는 소품이기때문에 원룸부터 넓은집까지 공간에 구애받지않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액자의 구성을 다양하게 하는 경우에는 사진속의 집처럼 액자프레임의 색상을 통일시켜서 산만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꾸며주는게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화이트톤의 벽면과 대비되는 블랙프레임의 액자를 사용해서 액자로 시선을 집중시키는 포인트 효과를 제대로 살려주었습니다.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소파와 1인용 암체어를 마주보게 배치해서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중앙에 티테이블을 배치하고 하단부에는 러그를 깔아서 자연스럽게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화이트를 베이스컬러로 사용하는 홈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식물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를 적용하면 효과적으로 실내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주방이 따로 분리되어있기때문에 각각의 공간을 더욱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20평대 아파트네요. 주방인테리어도 거실인테리어와 동일하게 화이트를 베이스컬러로 사용해서 산뜻하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빈티지한 스타일의 파벽돌도 화이트로 페인팅을 해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살려주었네요. 파벽돌은 벽돌의 색감에 따라서 주는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때문에 공간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죠.

 

 

주방인테리어는 공간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홈스타일링이 돋보이는 것 같아요. 기역자 형태의 주방가구배치로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상부장의 구성을 세분화시켜서 주방용품 뿐 만 아니라 집안의 잡동사니까지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원형식탁을 중앙에 배치해서 볼륨감을 키워주고, 하단에는 러그를 배치해서 그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른 공간에 비해서 침실의 크기는 아담하게 구성되어있는 집입니다. 이렇게 각각의 공간이 모두 독립되어 있는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모든 공간을 서로 다른 스타일로 꾸며서 구조적인 특징을 부각시킨 집들도 볼 수 있더라구요.

 

지금 보시는 집의 경우에는 침실만 다른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차별화를 꾀하였습니다. 그린의 경우에는 지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침실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색상 중 하나죠.

 

클래식한 스타일의 몰딩을 리모델링할 때 그래도 남겨두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방의 크기가 작기때문에 개방감이 느껴지는 시스루 타입의 커튼을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해주었습니다.

 

 

침실인테리어는 디테일이 뛰어난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해서 밋밋해보이는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침대의 전면부는 모두 수납공간으로 구성해서 홈스타일링 뿐 만 아니라, 수납기능에도 많은 신경을 써 준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네츄럴한 소재감이 돋보이는 가죽끈을 손잡이로 사용한점이 인상적인 것 같아요.

 

 

요즘 홈인테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현관인테리어에도 많은 공을 들인다는 점이죠. 집에 들어서면 처음 맞이하게 되는 공간인만큼 그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현관인테리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복도타입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가볍게 공간을 채워주는 액자와 슬림한 스타일의 수납장을 배치해서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