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파티션을 나눈 17평 아파트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8. 4.
반응형


분리된 주방과 넓은방 1개를 가지고 있는 원룸타입의 아파트에, 공간을 효과적으로 나눌 수 있는 파티션 인테리어를 적용해서 단점을 커버한 스웨덴의 17평 아파트 인테리어 사진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작은 평수 인테리어인만큼 공간활용에 초점을 두고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실내를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화이트를 메인색으로 사용한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소파와 수납장이죠. 소파를 벽쪽에 등지게 배치해서 공간을 활용하는 전통적인 구성 대신, 소파를 중앙에 배치하고 포인트컬러를 적용시켜서 시선이 집중되는 효과를 주도록 하였습니다. 


소파뒷쪽으로는 수납장을 배치해서 침대와 소파사이에 적당하게 공간을 나눠주는 파티션 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벽과 비슷한 효과를 주면서 수납공간도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와 같이 작은 평수의 아파트에서 파티션을 나눠줄 때 효율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부담스럽지않게 다양한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짙은 딥블루의 경우에는 화이트가 주는 시원스런 분위기를 더욱더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여름철에 굉장히 매력적인 포인트컬러 중 하나죠.


침대와 소파의 경계를 나눠주는 수납장의 경우에는 ㄱ자로 구성해서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수납장의 상단 부분에는 인테리어소품을 배치해서 볼륨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침대의 경우에는 따로 독립된 공간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프라이버시를 확보한 침실처럼 사용할 수 있어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간단하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화병이나 액자를 수납장의 상단부에 배치해서 허전한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침대가 놓인 반대편의 공간은 거실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파를 제외한 가구는 벽지와 동일한 화이트로 구성해서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작은집 인테리어를 할 때에 가장 기본이 되는 가구배치 방법으로, 불필요하게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서 넓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죠.




벽면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액자의 경우에는 손쉽게 볼륨감을 높여줄 수 있을뿐만아니라, 비용도 다른 인테리어소품에 비해서 저렴하기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서로 다른 크기의 액자를 믹스매치하면 딱딱한 느낌을 없애주고, 조금 더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줄 수 있습니다.







오픈된 발코니의 경우에는 다양한 가드닝용품을 사용해서 조그마한 정원에 온듯한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조그마한 공간이지만, 작은집에서 올 수 있는 답답함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분리된 주방의 경우에는 다양하게 수납장을 구성해서, 주방도구뿐만 아니라 다양한 잡동사니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복도식으로 서로 마주보게 수납장을 배치해서 수납공간을 극대화시켜주고 화분을 사용해서 인위적인 분위기를 없애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주방이 좁기 때문에 현관의 자투리공간에 식탁을 배치해서 단점을 커버하였습니다.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처럼 소형평수의 아파트를 꾸밀 때에는, 이렇게 여유공간이나 자투리공간을 버리지말고 활용하면, 다른 공간을 좀 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