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우체국 택배 인터넷 사전 예약으로 간편하게 보내는 방법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4. 25.
반응형

많은 택배회사중에서 우체국택배는 빠르고 안전하게 배달되기때문에 지인에게 물건을 보낼 때나, 개인간의 중고거래를 할 때에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평소에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우체국 창구가 평일 낮에도 택배때문에 상당히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좀 더 빠르게 보내고 버리는 시간을 줄이기위해서, 집에서 인터넷으로 미리 사전 예약을 통해서 택배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를 인터넷으로 사전 예약해서 보내면 창구에서 번호표를 뽑고 본인 순번이 되면 창구직원에게 사전예약여부를 알려주면 바로 송장을 출력해주기때문에, 굉장히 빠르게 택배를 보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체국 택배를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께요.

 

 

 

1. 가장 먼저 할 일은 검색사이트에서 우체국 택배 예약 사이트로 들어가기.

 

네이버 기준으로 우체국택배예약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면, 위와같이 바로 예약을 할 수 있는 접속페이지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방문접수는 내가 있는 집까지 우체국 택배직원분께서 오셔서 픽업을 해가는 서비스로, 대부분의 도시 지역은 픽업이 가능하지만, 일부 지역은 픽업이 제한되기때문에 내가 사는 지역이 방문접수가 가능한 지역인지 확인해봐야합니다.

 

방문접수 이외에 창구에서 접수하는 우체국 인터넷 택배예약도 위 사이트에서 접수 가능하기때문에 위 사이트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 택배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기위해서는 인터넷우체국 회원가입이 필요하기때문에 미리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보여주는 링크로 들어가면 위와같이 로그인페이지가 나옵니다. 미리 준비해 둔 아이디가 없다면 카카오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니 귀찮으신 분들은 카카오로 시작하기를 누르셔도 된답니다.

 

 

 

 

로그인하고 나면 보이는 메뉴 중 3번째 방문접수,창구소포 중에서 픽업서비스를 원하면 방문접수를 클릭하고 직접 우체국으로 가서 창구에서 택배를 보내려면 창구소포접수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우체국에서 직접보내는 창구소포접수를 선호하기때문에 창구소포접수를 클릭하였습니다.

 

 

창구소포접수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보내는분과 받는분 입력란이 나옵니다. 보내는분에는 내가 보낼것이기때문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받는분에는 택배 받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입하면 됩니다.

 

우체국 택배 인터넷 사전 예약의 경우에는 이렇게 미리 보내는분 / 받는분 의 정보를 미리 입력하기때문에 우체국에 도착해서 수기로 송장을 쓰지않아도 되고, 창구에서 바로 컴퓨터로 송장을 뽑아주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버리는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우편물 정보를 입력하는 부분도 있는데요. 박스의 중량과 크기를 선택하고 내용물 종류를 선택하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예약을 하지않으면 창구에서 직원분들이 택배 보낼 때 하나하나씩 다 크기를 재고 물건이 무엇인지 물어보기때문에 은근히 시간을 많이 잡아먹습니다.

 

우체국 택배 인터넷 예약을 하게 되면 택배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3개이상이면 5% 할인이 가능하고, 10개 이상이면 10% 할인이 가능하기때문에 많이 보내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사전예약을 하시면 비싼 택배비를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습니다.

 

 

 

받는분의 주소를 정확히 기입했다면, 접수신청을 하기 전에 주소검증 버튼을 눌러서 주소가 혹시 잘못입력되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주소검증 버튼을 누른후에 주소가 정상적인 주소라면 이렇게 정상입니다 라는 창이 뜨고 난후에 확인버튼을 누르고 접수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인터넷 사전 예약의 경우에는 1개만 보내도 3%의 택배요금이 감면되기때문에, 무조건 사전 예약하고 가는것이 이득입니다. 그래서 사전예약을 추천드리는 이유입니다.

 

 

택배예약이 모두 완료되면 나오는 페이지입니다.

 

사전접수번호 바코드나 등기번호등이 나와있지만, 그냥 우체국 창구에가서 사전예약했다고 직원분께 말씀드리고 핸드폰번호를 물어보면 본인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라벨인쇄가 가능하기때문에 별도로 해야될 일은 없습니다. 

 

간혹 전화번호를 잘못입력해서 사전예약접수건이 조회가 안될때가 있으니, 반드시 본인(보내는분) 전화번호가 잘 입력되었는지 크로스체크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우체국택배 인터넷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예전에 모 택배회사가 파업을 하면서 보내지못하는 택배물량이 모두 우체국택배로 몰려서 우체국창구가 대혼란을 이루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그 때 이 사전예약 시스템을 알게되면서 우체국에서 택배 보내며 버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분들이라면 꼭 우체국택배 인터넷 사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