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실용성을 갖춘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 모아봤어요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2. 3.
반응형


주방인테리어는 예쁘게 꾸미는것도 중요하지만, 주방일을 편하게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동선과 수납공간 확보가 무엇보다도 중요하죠. 오늘은 이런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스타일의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봄을 맞아서 새롭게 주방을 바꿔보려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베이직한 화이트로 구성한 주방 인테리어에 블루를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청량감과 산뜻함을 더해주었네요. 화이트는 어떤 색상이든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주방 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도 선택하기 가장 좋은 색상이죠. 


사진속의 집처럼 화이트가 주는 노멀함을 없애줄 수 있는 효과적인 포인트컬러를 선택하면 더욱더 센스있는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크기의 주방은 공간을 효과적으로 채워주는 방법이 중요한데요. 클래식한 스타일의 식탁과 함께 사이드쪽에 벤치타입의 의자를 배치해서 균형감있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벤치뒤쪽으로는 액자를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더해주었네요.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원목상판과 함께 블루톤으로 포인트를 준 싱크대의 전면부는 프랑스의 가정집에 온듯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수납장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실용성을 높여주고, 손잡이 부분을 가죽끈으로 구성해서 노멀해보일 수 있는 주방분위기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주방인테리어 잘된집 사진들을 구경하다보면, 수납장이나 주방가전기구구성은 대부분 비슷하기때문에 이렇게 손잡이 부분에 포인트를 준 집들이 자주 보이더라구요.




어두운톤의 헤링본 마루는 중후하고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그런 부분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밝고 화사한 화이트를 사용한 주방가구와 굉장히 잘 어울리는 조합이죠. 


주방의 크기가 상당히 여유롭기때문에 6인용 식탁을 중앙에 배치하고 바닥에는 무지패턴의 러그를 깔아서 다이닝룸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식탁이 중앙에 위치하기때문에 주방인테리어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의 포인트조명과 화병을 이용해서 헤링본마루와 어울리는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네요.


상부장과 하부장은 물론이고, 싱크대의 전면부의 타일도 화이트로 구성해서 일체감을 높여 준 주방인테리어 잘된집이네요. 상부장과 하부장의 중간에 위치한 상판은 화이트와 대비되는 블랙으로 구성해서 적당하게 공간을 나눠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수납공간을 세분화시키고 주방가전기구등을 빌트인 스타일로 마무리해서 심플하고 실용성있는 주방을 완성하였네요.





창가쪽이 안쪽으로 살짝 들어가있는 구조이기때문에 활용하기 애매모호한 단점이 있는 구조네요. 길다란 벤치의자를 배치해서 허전한 느낌을 없애주고, 화분과 간단한 인테리어소품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화분이나 화병등은 어느공간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때문에 주방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허전해보이거나 애매모호한 곳에 배치하면 자연스럽게 포인트를 줄 수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작은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위해서 유리벽을 이용해서 파티션을 나눠 준 주방 인테리어 잘된집입니다. 유리벽을 이용한 파티션 방법은 답답하고 꽉 막혀있는듯한 느낌을 없애줄 수 있기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파티션 인테리어 방법이죠.


블랙이 들어간 유리벽과 잘 어울리는 중성톤의 그레이를 주방인테리어의 메인색상으로 사용해서 차분하고 안정적인 느낌이 드는 주방을 구성하였습니다.





식탁을 사이드에 배치하고 ㄱ자로 주방가구를 구성해서 효율적인 동선확보에 노력을 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담한 크기의 주방이기때문에 수납장을 하부장은 물론이고, 상부장도 빼곡하게 구성하였는데요. 답답해보일 수 있는 단점을 극복하기위해서 내부가 보이는 유리로 이루어진 도어를 사이드에 배치해서 개방감을 높여줄 수 있도로 하였습니다.


요즘에 주방인테리어 잘된집들을 구경하다보면 과감하게 상부장을 없애버리는 집들도 늘어나는 것 같아요. 작은 주방에 상부장을 없애버리면 시원한 개방감과 심플한 느낌이 드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고, 수납공간이 줄어드는만큼 주방도구들은 간소화시켜야 하는 부분은 단점으로 작용하죠.





상부장 대신 선반을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실용성 중심의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폭이 좁고 세로로 길게 형성된 주방구조이기때문에 길다란 선반을 사용하면 상부장 못지않은 효과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죠. 식탁도 길다란 스타일로 구성해서 적절하게 공간을 채워주고 아기자기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유니크한 컬러감의 상판은 안쪽까지 ㄱ자 모양으로 구성해서 공간을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벽면과 동일한 색상의 찬넬선반은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고 선반이 주는 지저분한 느낌이 들지않기때문에 매력적이죠. 


선반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외부에 그대로 노출되는만큼 수납되는 물건들의 배치나 구성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인테리어소품이나 화분등을 적절하게 믹스매치하면 선반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가구를 놓지 못하는 이런 코너부분을 인테리어할 때 선반의 진가가 나타나죠. 구조적인 단점을 오히려 주방인테리어의 키포인트로 전환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인테리어는 이렇게 집을 꾸미는 사람의 인테리어센스가 더해질때 가장 흥미롭고 매력적인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