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벽돌을 이용한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인테리어를 할 때 손쉽게 빈티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파벽돌은 홈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카페나 레스토랑같은 상업공간을 꾸밀때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테리어 자재 중 하나죠.

 

오늘은 이런 파벽돌을 이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해볼까합니다.

 

 

 

 

깨끗함과 화사함으로 대표되는 화이트를 천장과 벽면, 바닥에 적용해서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효과를 연출한 스톡홀름의 20평대 아파트입니다.

 

벽면과 바닥의 톤을 이렇게 일체감있게 구성하면 같은 크기의 집이라도 훨씬 더 넓어보이고 개방감있는 효과를 줄 수 있기때문에 작은 평수의 아파트나 원룸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파벽돌을 활용한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이렇게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는 곳에 주로 사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가 주는 차가운 분위기를 적당하게 눌러주고 파벽돌이 주는 칙칙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기때문에 서로 궁합이 좋은 홈스타일링 방법 중 하나입니다.

 

 

 

 

파벽돌과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스타일의 수납박스나 인테리어소품등을 사용해서 적절하게 인테리어의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바닥이 밝은 색상인만큼 패브릭소품인 러그나 바닥에 놓인 의자등은 차분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톤다운된 색상들로 구성해서 들뜰 수 있는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잡아줄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거실과 나란히 이어진 주방인테리어도 동일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고 일체감있는 인테리어 예쁜집을 완성하였습니다.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싱크대의 전면부를 상부장 대신 선반과 타일, 그리고 화이트로 페인팅한 파벽돌을 사용해서 유니크한 매력을 살려주었네요.

 

화이트가 주는 깨끗한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스테인레스 소재의 가전기구와 선반등을 사용해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복도타입으로 형성된 아담한 크기의 주방은 수납장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서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고, 인테리어효과가 뛰어난 스메그 냉장고를 사용해서 빈티지한 분위기의 파벽돌과 궁합을 이루도록 해주었습니다.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원형식탁과 포인트조명을 사용해서 파벽돌이 주는 딱딱한 분위기를 감소시켜줄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식탁위의 데코소품만 보더라도 집주인의 디테일하고 꼼꼼한 인테리어센스를 엿볼 수 있네요.

 

 

 

식탁과 마찬가지로 화병이나 화분도 파벽돌이 줄 수 있는 딱딱하고 칙칙한 느낌을 없애줄 수 있는 매력적인 인테리어소품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액자는 벽에 걸어두는 인테리어소품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사진속의 집처럼 벽에 비스듬히 세워두어도 센스있는 홈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북유럽의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집들과 다르게 구조가 다양한 경우가 많아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거실의 가장 안쪽에 안방이 위치하고 있고, 거실쪽으로 열리는 도어는 유리로 이루어져있어서 작은 크기의 안방의 단점을 커버해주고 개방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화이트를 위주로 하는 거실이나 주방보다는 안정감을 줄 수 있는 베이지톤의 벽지를 선택해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 안방인테리어입니다. 군더더기없이 단순하고 심플한 구성에 액자를 디테일하게 구성해서 한껏 인테리어 센스를 뽐내주었습니다.

 

액자를 반듯하게 구성하는것보다는 방향이나 높낮이만 바꾸어서 배치해도 훨씬 더 센스있고 감각적인 벽면인테리어가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