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실속있게 꾸민 작은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1. 30.
반응형


작은집을 넓어보이게 만드는 실속있는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대형평수의 아파트보다는 10평후반대에서 20평 중반대의 평수에 사시는 분들이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티비를 없애고 소파와 1인용 암체어를 마주보게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형성한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입니다. 무채색을 중심으로 하는 담백한 컬러감의 거실에 네이비가 들어간 소파를 사용해서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가구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거실인테리어를 할 때 러그같은 패브릭소품은 공간을 많이차지하기때문에 스타일이나 컬러감에 따라서 거실분위기를 좌지우지하는 역할을 하더라구요. 어느곳에나 잘 어울리는 무난한 그레이톤의 러그를 사용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잡아주었습니다.





작은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이기때문에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은 최대한 단순하게 구성해서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액자를 사용해서 지루할 수 있는 분위기에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소파앞쪽에 놓는 티테이블이나 사이드쪽에 위치한 식탁은 모두 블랙으로 통일해서 산만해질 수 있는 느낌을 없애주고 무게감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를 중심으로하는 산뜻함이 돋보이는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그 어떤 색상보다도 화사해보이는 느낌을 주는 화이트는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작은집을 꾸밀 때 가장 안성맞춤인 색상 중 하나죠. 


미니멀리즘 스타일에 가까운 간결하고 깔끔한 실내구성으로 작은 거실에서 올 수 있는 답답하고 꽉 막혀있는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없애주었습니다.





화이트를 중심으로 하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에서는 들뜰 수 있는 분위기를 잡아주는 톤다운된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하면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패턴감으로 이루어진 전등갓을 사용해서 단순한 느낌의 거실인테리어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파옆에 일반적으로 놓는 사이드테이블 대신, 벽면에 수납장을 매립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브라운톤의 패브릭소파와 잘 어울리는 원목으로 이루어진 수납장과 액자를 사용해서 화이트가 주는 차가운 느낌을 없애줄 수 있도록 컬러감의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20평 초반대의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주방과 거실이 나란히 연결되어있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효과적으로 공간을 구분지어주는게 중요하죠. 


소파와 비슷한톤의 러그를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의 경계를 지어주고, 러그 반대쪽에는 식탁을 배치해서 비슷한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가벽을 사용해서 공간을 나눠줄때보다 깔끔한 맛은 덜하지만, 훨씬 더 자연스런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매력적이죠.





주방의 경우에는 벽면과 동일한 화이트로 구성해서 심플하고 깨끗한 스타일로 구성하였습니다. 주방가구가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효과는 물론이고, 거실쪽의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녹아들기때문에 이질감이 들지않고 깔끔해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화이트의 차가운 느낌을 잡아주는 원목가구를 사용하면 좀 더 분위기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바꿔줄 수 있죠.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가구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줄여주고, 네츄럴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화분을 사용해서 화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