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7평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7. 11.
반응형


복층으로 구성된 대만의 7평 오피스텔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복층의 장점은 7평 인테리어처럼 작은 공간을 꾸밀 때 공간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가장 크더라구요. 


대만의 복층인테리어이지만, 우리나라의 오피스텔과 비슷한 구조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오피스텔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현관에 들어서면 주방이 위치하고 있고, 1층은 거실, 2층은 침실로 사용하는 전형적인 스타일의 7평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입니다. 


현관쪽의 주방은 기본적인 일자 형태로 구성하고 세탁기와 냉장고를 빌트인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바닥재를 다른 스타일로 구성해서 같은 공간안에 있지만 공간이 나눠져있는듯한 파티션 효과를 더해주었습니다.


층고가 높은 복층구조의 장점을 이용해서 수납공간을 극대화시켜 준 7평 인테리어입니다. 상단부분에는 오픈된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구성하고, 하단부에는 슬라이딩도어로 구성된 수납장을 길게 구성해서 심플하게 공간을 채워주었네요.





소파 대신 하단부에 수납장이 구성된 평상을 이용해서 실용적인 구성의 거실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쿠션을 이용해서 딱딱한 분위기를 없애주고, 사이드 벽쪽에는 선반을 설치해서 가벼운 인테리어소품들을 놓아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네요.


여자들도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바퀴가 달린 사다리는 복층 구조의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사다리나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의 모양이나 스타일에 따라서 집의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지더라구요.







2층에서 내려다 본 1층의 모습입니다. 쉽게 버리는 공간으로 전락할 수 있는 곳까지 수납장으로 공간을 채워서 넓은집 부럽지않은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매력적인 오피스텔 인테리어네요.


복층이라고 하더라도,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는 7평 인테리어이기때문에 넓어보일 수 있는 가구들을 사용해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꾸며주었습니다.





낮은높이의 침대를 사용해서 편안한 느낌을 더해주고, 좌식 타입의 책상을 수납장옆에 배치해서 알뜰하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책상의 전면부는 쉽게 낙서나 메모가 가능한 칠판시트를 사용해서 컨셉에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7평 크기의 복층 오피스텔 인테리어라고 하더라도 수납공간이나 가구의 구성에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여유공간이나 집의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지기때문에 공간의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인테리어가 중요한 것 같아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집처럼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가구와 버리는 공간없이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의 인테리어라면 혼자는 물론이고, 둘이 사는 신혼집으로도 손색이 없겠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