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소형주택 10평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7. 13.
반응형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효율적인 구성으로 넓은집 부럽지않은 프랑스 파리의 10평 소형주택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실평수 10평으로 이루어진 원룸타입의 소형주택으로, 버리는 공간 하나없이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작은집의 단점을 없애고 주거의 만족도를 높인 10평 인테리어입니다.

 

 

 

 

원룸타입의 10평 소형주택이지만, 주방은 물론이고 침실과 거실을 완벽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파티션에 중점을 둔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쉽게 질리지않는 원목소재의 수납장을 사용해서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주고, 조그마한 공간까지 버리지않고 알뜰하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원목톤을 모두 일정하게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주도록 하였습니다. 10평 인테리어처럼 공간이 제한된 집을 꾸밀 때에는, 전체적인 컬러감을 단순하게 구성할 수 록 집이 더욱더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다양하게 만든 수납공간이 눈에 띄는데요. 사이드 부분까지 빼놓지않고 꼼꼼하게 수납공간을 배치해서 효율성을 높여주었습니다.

 

 

 

 

아파트보다 이런 소형주택의 경우에는 집주인의 취향이나 요구에 맞게 설계되는 경우가 많아서, 아파트나 오피스텔같은 곳에서 느낄 수 있는 획일적인 분위기가 들지않아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자연스런 느낌을 주는 원목수납장과 잘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그린을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아일랜드 테이블의 장점은 수납공간도 확보하면서, 효과적으로 공간을 분리시켜줄 수 있다는 점이죠. 여기에 스툴을 배치하면 메인식탁을 보조하는, 바테이블 용도로도 사용가능하기때문에 매력적입니다.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감을 다르게 구성해서, 단조로운 분위기를 없애주고 입체감을 살려주었습니다.

 

 

 

 

수납공간이 굉장히 세분화되어있어서 집주인의 주거만족도가 상당히 높을 것 같은 10평 소형주택 인테리어입니다.

 

위에서 언급해드린 대로, 스툴을 배치해서 메인식탁을 보조하는 테이블로 활용하였구요. 냉장고를 빌트인해서 주방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수납공간에 초점을 맞춘 10평 인테리어답게, 여기저기 다양한 스타일의 수납공간이 눈에 띕니다. 침실을 만들어주기위해서 파티션을 나눈 벽면에 수납장과 책장을 배치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었구요.

 

상단부부에는 창을 내어서 채광이 침실쪽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채광과 함께 인위적으로 만들어 준 침실의 답답함을 줄여주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네요.

 

 

 

 

패브릭소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구성한 거실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정갈하고 단정한 느낌이 매력적이네요. 소파는 물론이고 액자나 포인트조명까지 벽지와 비슷한 톤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 준 10평 인테리어입니다.

 

 

 

 

거실에서 볼 때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창이 바로 옆에 있는 침실입니다. 이렇게 높아진 이유는 벙커침대 스타일로 침대를 구성해서, 매트리스 하단부를 모두 수납공간으로 사용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가구가 차지하는 데드스페이스 공간을 최대한 줄여서, 주어진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형주택이네요.

 

이만하면 왠만한 20평대 아파트 못지않게 수납공간이 확보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평면도를 보시면 전체적인 소형주택의 모습이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어쩌면 평범해보일 수 있는 원룸구조의 10평 소형주택이, 세분화된 구성을 통해서 넓은집 부럽지않은 매력적인 나만의 집으로 탈바꿈하였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