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실용적인 좁은 주방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6. 4.
반응형

원룸처럼 좁은 공간을 꾸밀 때에는 넓은집보다 신경써야 할게 한두가지가 아니죠. 그만큼 까다롭기때문에 처음부터 명확하게 컨셉을 잡고 꾸미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은 좁은 주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꾸민 다양한 구성의 좁은 주방 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분리형태의 주방을 가지고 있는 아담한 크기의 원룸입니다. 원룸 주방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사진속의 집처럼 다른곳과 메인 색상을 다르게 구성해서 시각적으로 파티션을 나눠주는것도 실용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메인룸의 공간에는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베이지톤의 벽지를 사용해서 안정감있게 구성하고, 주방의 경우에는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는 화이트를 사용해서 좁은 원룸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포인트컬러로 블랙을 사용해서 좀 더 또렷해보이는 느낌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좁은 주방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는듯한 효율적인 구성이 인상적이네요. ㄷ자로 주방가구를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없이 알뜰하게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상판의 컬러감만 다르게 구성해서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싱크대의 전면부의 타일도 수납장과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좁은 공간을 꾸밀 때에는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의 스타일보다는 이렇게 색상을 단순화시켜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는게 더욱더 효과적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를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어주는 식물들을 인테리어소품으로 활용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주방의 크기에 비해서 창문이 상대적으로 크기때문에 개방감과 우수한 채광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좁은 주방을 인테리어할 때 이렇게 창이 설치되어있으면, 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서 좀 더 자유롭게 인테리어가 가능하더라구요.





가장 안쪽에 주방이 위치하고 있어서 깔끔하게 공간구분이 가능한 좁은 주방 인테리어입니다. 다른곳에서 보이는 곳에는 스메그 냉장고를 배치해서 인테리어효과를 살려주었습니다.


밝고 화사한 느낌이 매력적인 화이트톤의 실내에 다양한 디테일을 더해서 작은집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살려준모습도 센스있어 보이네요.





이렇게 주방으로 들어서면 수납장과 싱크대를 올블랙으로 구성해서 반전매력을 뽐내고 있는 좁은 주방 인테리어네요.수전은 물론이고, 싱크볼이나 주변에 놓아주는 소품까지 모두 블랙으로 통일해서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상부장 대신 선반을 설치해서 개방감을 높여주었습니다.


원룸 주방 인테리어처럼 작은 크기의 주방을 꾸밀때에는 상부장까지 빼곡하게 구성하면 너무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이렇게 상부장을 과감하게 제거하는것도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더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시원스런 컬러감이 돋보이는 홈스타일링이네요. 공간이 제한적이다면 이렇게 과감한 컬러감을 사용해서 다른집과 차별화를 시도해보는것도 효과적이죠.


냉장고와 수납장을 빌트인스타일로 깔끔하게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을 없애주고,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수납장까지 모두 벽면과 동일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고, 기본적인 화이트타일로 구성한 벽면에는 어두운톤의 줄눈을 적용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의 사용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좁은 주방 인테리어라면, 이렇게 타일에 힘을 더해서 적절하게 분위기를 띄워보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클래식한 프렌치 스타일의 주방 인테리어로 작은 주방을 깔끔하게 꾸며주었습니다. 주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는 기본적인 스타일의 싱크대를 배치해서 복도느낌이 나도록 구성하고, 반대쪽의 벽면에는 액자를 사용해서 인테리어효과를 높여주었습니다.






원형테이블과 함께 시원스런 느낌을 주는 의자를 배치해서 산뜻한 분위기를 살려주었네요. 적절하게 공간을 채워주는 식물들이 자연스런 느낌을 더해주고, 담백한 컬러감에 포인트가 될 수 있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조명기구로 밋밋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없애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