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좁은 거실 인테리어 효율적으로 완성하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6. 9.
반응형



거실이나 방은 물론이고 집의 전체적인 크기를 따져보았을 때, 넓은집보다는 좁은집이 인테리어하기가 훨씬 더 까다롭고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제한된 공간에서 가구를 비롯해서 인테리어소품까지 이것저것 놓아주어야 할 게 많을뿐만아니라, 크기나 배치까지 디테일하게 신경써야 하기때문에 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멘붕에 빠지기도 하는게 작은집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까다로운 작은집 중에서도, 좁은 거실 인테리어를 효율적으로 완성한 다양한 집들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가족구성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도하면서, 손님이 오시면 접대하는 공간이기때문에 거실인테리어는 집에서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공간이죠.


얼마나 완벽하게 좁은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작고 아담한 크기의 거실이지만, 베이지와 무채색톤의 컬러매치로 고급스럽고 단정한 느낌이 들도록 꾸민 좁은 거실 인테리어입니다.


좁은 공간을 꾸밀때에는 가구보다는 전체거인 컬러감에 힘을 실어주는것이 가장 효율적인 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죠. 기본적인 색상도 매력적이지만, 쉽게 사용하지않는 유니크한 컬러감을 통해서 차별화를 꾀하는것도 효과적인 거실 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간결한 구성의 패브릭소파에는 포근해보이는 담요를 사용해서 볼륨감을 더해주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원형테이블과 스툴을 배치해서 거실에 자연스런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공간이 제한적이라면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심플하게 구성하고, 커다란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띄워보는것도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네츄럴한 소재의 커다란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한눈에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좁은 공간을 인테리어할 때에는 소파옆에 놓인 수납박스같은 스타일을 사용하면 답답한 느낌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거울은 반사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작은 공간을 더욱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착시효과뿐만아니라, 실내에 개방감까지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굉장히 효율적이죠.


현관이나 욕실에 커다란 거울을 배치하는것도 위와 같은 효과때문입니다.





무채색 중심의 좁은 거실 인테리어라면, 톤이 짙은 블랙이나 딥그레이를 사용해서 실내에 안정감을 더해주는것도 굉장히 매력적인 방법이죠. 


얇은 철제 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수납장을 사용해서 간결한 느낌을 연출하고, 그 위에 원형거울을 배치해서 철제프레임이 주는 딱딱한 느낌을 없애줄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철제가구는 원목가구에 비해서 심플하고 간결한 느낌을 살려줄 수 있지만, 인위적인 느낌이 들기때문에 상업공간에서 주로 사용되죠.


하지만 이렇게 좁은 거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오히려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해줄 수 있기때문에 철제가구를 이용해서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꾸며보는것도 좋인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역시 위에서 보신 거실 인테리어와 동일하게 무채색톤으로 담백하고 산뜻한 느낌을 연출한 좁은 거실입니다. 수납장과 소파를 마주보게 배치하는 전통적인 거실 인테리어 방법으로 균형감있는 느낌을 더해주고, 식물들을 이용해서 생기발랄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식물을 다양한 공간에 무난하게 잘 어울릴뿐만아니라,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테리어소품 중 하나이기때문에 손쉽게 트렌드에 잘 어울리는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라탄이나 등나무 소재의 의자는 여름철을 대표하는 시즌 가구 중 하나이기때문에 이런 제품들을 이용해서 계절감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해보는것도 효과적인 거실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화이트톤의 벽지와 잘 어울리는 원목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액자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소파앞의 티테이블은 원형으로 이루어진 제품을 사용해서 차지하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줄여주었습니다.





벽면과 동일한 색상의 가구를 사용하면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기때문에, 좁은 거실 인테리에 적용하면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도 패션처럼 색의 조화에 신경쓰면 더욱더 완성도 있게 집을 꾸밀 수 있더라구요.





작고 아담한 크기의 거실이지만 테라스로 이어지는 커다란 창문때문에, 넓은집 부럽지않은 시원스런 느낌이 매력적인 집입니다.


창의 역할은 채광뿐만아니라, 이렇게 개방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구조적인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하죠.


단순한 구성에 빈티지한 스타일로 완성한 벽면을 더해서 유니크한 느낌을 주는 좁은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좁은 공간에 테이블을 놓아줄때에는 이렇게 상판이 유리로 이루어진 테이블을 사용하면,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저도 서재를 꾸밀 때 이렇게 상판이 유리로 이루어진 이케아의 노트북 테이블을 사용하였는데요. 작은 공간에서 오는 답답함을 덜어줄 뿐 만 아니라,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기때문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답니다.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타일의 가구죠.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