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적인 구성의 17평 아파트 인테리어

커다란 메인룸1개와 분리형태의 주방으로 이루어진 스웨덴의 실평수 17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메인룸 1개에서 거실과 침실의 기능을 해야 하기때문에, 가벽을 이용해서 적절하게 파티션을 나눠 준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사진을 먼저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꺼에요!

 

포인트 컬러가 들어간 벽쪽을 제외하곤, 밝은색상의 벽지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화사한톤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실내공간이 넓어보이도록 꾸민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가벽을 이용해서 만들어 준 침실의 경우에는 빈티지한 소재를 사용해서 포인트가 되도록 꾸며주고, 유리창을 사용해서 개방감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파가 놓인 반대쪽의 벽면은 전체적으로 수납장을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듯하게 사각형으로 공간을 나누지않고 곡선을 살려서 단조롭고 투박한 분위기가 들지않도록 하였습니다. 파티션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공간을 나눠줄 수 있는 가벽의 경우에는 이렇게 창이 있는 스타일로 구성하면 개방감을 높여주고, 창가쪽에서 들어오는 채광이 안쪽까지 확실하게 전달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매력적이죠. 

 

가벽만 세워두는 경우에는 가장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침대쪽이 어두침침하고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들기때문에 인테리어에 마이너스로 작용할 때 도 많더라구요.

 

실제보다 공간이 더 넓어보이는 화이트를 벽면과 바닥에 사용해서 공간의 한계를 극복한 17평 아파트 인테리어네요. 분위기가 너무 들떠보이지않도록 톤다운된 블루톤을 사용해서 안정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창문과 동일한 색상의 커튼을 사용해서 산만한 느낌을 잡아주었습니다.

 

소파앞쪽에 놓인 식탁과 의자의 경우에는 디테일이 뛰어난 제품들을 사용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띄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팬던트조명은 과하지않은 스타일이라서 쉽게 질리지않을 것 같아요. 너무 화려한 스타일의 조명기구들은 처음 볼 때는 예쁘지만, 너무 쉽게 식상해져서 실망하게 될 때 도 많더라구요.

 

벽지의 컬러감이 부각되어보일 수 있도록 벽면에 구성한 액자의 크기는 작고 아담한 스타일 위주로 배치하였습니다. 천장과 맞닿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준 17평아파트인테리어입니다.

 

실제의 크기와 가장 비슷하게 나온 사진이지않나 생각되네요. 분리되어있는 주방이 있어서 더욱더 공간을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주방쪽에 현관이 위치하고 있는 부분은 우리나라 원룸의 구조와 비슷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소형 평수 아파트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이렇게 컬러감을 단순하고 밝은색 위주로 꾸미는게 확실히 넓어보이는 것 같아요. 공간에 따스함을 더해주는 원목가구나 톤다운된 컬러감의 가구들을 사용해서 적당하게 안정감있는 느낌을 더해주면 단점도 확실하게 커버할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원형 테이블을 사용해서 자투리공간에 근사한 다이닝룸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액자와 화병 등을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분위기를 띄워주고, 활용하기 애매한 사이드쪽의 벽면에는 선반을 4단 선반을 설치해서 잡동사니들을 자연스럽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