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식물을 활용한 다양한 내추럴 스타일 인테리어의 특징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4. 7.
반응형

 

패션과 비슷하게 트렌드가 발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테리어의 스타일중에서 최근에 주목을 끌고 있는 디자인이 바로 내추럴 스타일 인테리어입니다. 딱딱하고 공식처럼 정형화된 스타일에서 벗어나서 자연에서 온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내추럴 인테리어는 편안하고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줄 수 있기때문에 인위적인 느낌을 싫어하시는 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이런 식물을 활용해서 내추럴한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다양한 사진들을 준비해봤습니다.

 

 

내추럴 인테리어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구성은 바로 화이트를 베이스컬러로 사용해서 밝고 화사한 느낌을 연출하는 스타일입니다. 유행을 타지않을 뿐 만 아니라, 그린컬러감의 식물들이 주는 싱그럽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네추럴 스타일의 인테리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 중 하나입니다. 

 

창가를 중심으로 다양한 식물들을 배치해서 자연스런 매력을 살려주고, 비슷한톤의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편안한 느낌의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선반을 이용해서 벽면에 수납공간을 마련한 경우에는 그 위에 화분이나 화병등을 올려두면, 선반 특유의 투박해보이는 느낌을 손쉽게 없애줄 수 있습니다.

 

 

 

최근의 홈인테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벽면인테리어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액자와 거울로 대표되는 벽 인테리어소품을 비롯해서 실용적으로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선반 또한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밝은톤의 거실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컬러풀한 스타일의 액자를 콤비네이션으로 구성해서 볼륨감을 키워주고, 하단부에는 스트링 선반을 배치해서 액자와 적당하게 균형감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반대쪽의 선반과 동일하게 선반위에 식물들을 이용해서 내추럴한 느낌을 손쉽게 살려 준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내추럴 스타일의 인테리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소재 중 하나가 바로 나무입니다. 자연에서 오는 대표적인 소재로 쓰면 쓸수록 손때가 묻어서 멋스러운 느낌을 주는 원목가구를 비롯해서 바닥을 나무로 꾸미는 스타일도 내추럴 인테리어의 대표적인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인컬러로 선택한 화이트를 벽지나 가구 뿐 만 아니라, 바닥에도 적용시켜서 시각적으로 넓어보이고 화사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 준 주방인테리어입니다.

 

들뜰 수 있는 느낌을 잡아주고, 적당하게 포인트 역할을 할 수 있는 원목가구를 이용해서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하였습니다. 

 

 

화분이나 화병을 이용한 내추럴 인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초보자분들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화병이나 화분의 경우에는 다양한 디자인의 공간에 무난하고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부담스럽지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활용하기 애매모호한 창가는 물론이고, 테이블위에 화병 하나만 놓아도 공간이 훨씬 더 스타일리쉬하게 변하는 매력을 가지고 있죠. 요즘처럼 날이 더워지는 계절에는 내추럴한 소재의 가구나 소품들을 이용해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는 것 도 좋은 것 같아요. 사진속의 주방인테리어에서 창가쪽에 위치한 원형트레이처럼 등나무 소재로 이루어진 가구들도 정말 매력적이죠. 

 

 

화이트가 주는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와 산뜻한 느낌이 극대화 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베이스가 되는 가장 기본적인 색상이기때문에 유행을 타지않는 장점과 함께 식물을 활용하는 내추럴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식물들이 더욱더 돋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화분과 화병을 테이블위나 창가에 배치해서 자연스런 매력을 살려주고, 포인트컬러로 블랙을 적용해서 화이트와 극명한 대비를 이루도록 해주었습니다.

 

내추럴 스타일의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인위적인 컬러감을 배제하고 편안함과 안정감을 추구하기때문에 이렇게 기본적인 스타일의 컬러를 사용해서 홈스타일리을 하는게 가장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식물과 함께 액자를 메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거실인테리어에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액자를 활용한 벽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액자의 크기나 속지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집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효과적인 스타일을 찾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큰 액자를 중심으로 섹션마다 한개씩만 액자를 배치해서 심플하면서도 손쉽게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포인트 인테리어소품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시선이 분산되지않는 담백한 스타일의 내추럴 인테리어 스타일을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모노톤의 액자를 사용해서 색의 대비효과를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은 것 같아요. 화이트와 블랙의 컬러조합은 유행을 타지않고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이기때문에, 손쉽게 내추럴한 분위기를 살려주고 단조로움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소품이 제한적이기때문에 식물을 활용한 내추럴 주방 인테리어가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는 물론이고 식탁위에 놓아주면 허전한 느낌을 손쉽게 없애줄 수 있기때문에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제격입니다.

 

바닥에는 보통 큰 화분을 배치해서 공간을 채워주는 경우가 많죠. 이럴때에는 화분의 컬러감이나 디자인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화분에 따라서 식물이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기때문에 궁합이 좋은 화분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