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침실 인테리어

인테리어에 있어서 '작은' 이나 '좁은' 이 들어가면 일단 꾸미기가 어렵고 까다로워 지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간결하고 단순하게 구성해서 작은 침실 특유의 답답한 느낌을 없애 준 다양한 디자인의 작은 침실 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넓은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는 유리벽을 사용해서 답답하고 꽉 막혀있는듯한 느낌을 손쉽게 없애 준 작은 침실 인테리어입니다. 무채색톤의 침실 컬러와 대비되는 블랙을 유리벽의 프레임에 사용해서 스타일리쉬하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이렇게 유리벽을 이용한 파티션 인테리어는 개방감 확보 이외에도, 공간이 이어지는 연속성과 창가에서 이어지는 채광이 안쪽까지 전달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작은 침실 이외에도 다양한 공간에 사용가능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작은 침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이렇게 프레임이 단순한 침대를 사용해서 불필요하게 버리는 공간을 줄여주는게 효과적인 것 같아요. 쿠션을 이용해서 단조로워보이는 느낌을 없애주고, 사이드에 테이블을 배치해서 소품이나 잡동사니들을 올려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습니다.

 

보통 벽면인테리어를 할 때 에는 액자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지금 보시는 작은 침실에서는 액자 대신 공간을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거울을 배치해서 구조적인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하였습니다.

 

 

 

붙박이장 타입으로 깔끔하게 구성된 수납장은 내부가 보이는 유리로 이루어진 도어를 사용해서 답답해보이는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이런 수납장의 경우에는 안에 들어가는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록 인테리어효과가 훨씬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벽면을 투톤으로 구성해서 입체감과 안정감을 살려 준 작은침실인테리어네요. 일반적으로 벽면의 컬러감을 투톤으로 구성할 경우에는 1:1 방식으로 중앙을 나누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 보시는 침실에서는 벽면높이의 2/3를 그레이로 구성하고 천장과 연결된 상단부는 그대로 화이트를 사용해서 안정감있고 포근한 느낌이 들도록 해주었습니다.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의 사용이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작은 침실의 특성을 고려해서 이렇게 컬러감을 이용해서 분위기전환을 시도해보는것도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첫번째 소개해드린 작은 침실 인테리어와 동일하게 프레임이 없는 단순한 스타일의 평상형 침대를 사용해서 공간을 절약하고 편안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벽면에 걸린 액자나, 쿠션등에는 모두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시켜서 일관성있게 포인트를 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프레임이 따로 없기때문에 이렇게 침대 옆에 협탁이나 사이드테이블을 배치해서 책이나 스마트폰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쉽게 볼 수 없는 유니크한 스타일의 테이블을 배치해서 단순한 구성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로의 폭이 좁고 세로로 길게 복도처럼 형성된 독특한 구조의 작은 침실입니다. 일단 이렇게 작은 침실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침대의 배치가 가장 중요하죠. 벽에 붙이는것보다는 이렇게 침실의 중앙에 배치하는게 가장 효율적일 것 같아요.

 

채도가 높지 않은 색들을 중심으로 톤을 다르게 구성해서 손쉽게 밋밋한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많이 배치하지않았지만 전혀 허전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아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수납장을 ㄱ자 타입으로 배치하고 중간에 여유공간을 두어서 문을 열고 닫을 때 간섭을 받지않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여유공간이 있어서 그런지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고 두개의 수납장이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이렇게 수납장의 컬러감을 동일하게 구성하는건 작은 침실 인테리어의 기본중에 기본이죠.

 

 

화병이나 액자등은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손쉽게 시선을 집중시켜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작은 공간에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인테리어소품들인 것 같아요. 천장의 팬던트등도 볼륨감넘치는 제품을 사용해서 손쉽게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