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20평 아파트 인테리어

단순한 컬러감에서 오는 담백하고 심플한 분위기를 강조한 북유럽의 20평 아파트 인테리어 사진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거실과 주방, 침실이 나란히 연결되어있는 독특한 구조로, 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주방이 두 공간사이의 통로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10평 후반대에서 20평 초반대의 중소형평수의 아파트 인테리어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가구의 배치나 공간의 활용에 중점을 두고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이트에 가까운 밝은 그레이톤으로 벽면을 구성하고, 천장과 몰딩은 화이트로 구성해서 산뜻하고 캐쥬얼한 느낌을 강조한 20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거실에서 공간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소파도 무채색톤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고, 거실인테리어에 깔끔하고 심플함을 더해주었네요.

 

네츄럴한 소재를 사용한 러그의 경우에는 더워지는 날씨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브릭소품 중 하나죠. 계절감에 어울리는 시원스런 느낌을 더해줄 수 있고, 허전해보이는 바닥을 효과적으로 채워주기때문에 러그를 잘 사용하면 손쉽게 거실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습니다.

 

 

 

20평아파트인테리어처럼 중소형 평수의 거실을 꾸밀때에는 무거운 느낌을 주는 가죽소파보다는 이렇게 캐쥬얼한 스타일의 패브릭소파가 훨씬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단순한 색상의 소파에서 올 수 있는 루즈한 느낌을 없애주기 위해서, 화려한 패턴이 들어간 쿠션을 이용해서 가볍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의 그림액자를 이용해서 벽면에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패턴이 있는 쿠션과 시너지효과를 발휘해서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역할을 제대로 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채색톤을 중심으로 하는 홈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헤링본마루처럼 화려한 스타일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실내분위기를 띄워주는것도 효과가 좋은 홈스타일링방법인 것 같아요. 헤링본마루의 경우에는 지그재그 패턴으로 입체감과 고급스러움을 실내에 더해줄 수 있기때문에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바닥재 중 하나입니다.

 

 

 

거실과 안방 사이에서 두 공간을 이어주는 통로 역할을 하는 주방입니다. 세로로 길게 형성되어있기때문에 싱크대와 냉장고를 비롯한 수납장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서 균형감있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대리석상판을 사용해서 베이직한 스타일의 싱크대에 고급스러움을 살려주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도기 세면볼을 이용해서 밝은톤의 싱크대와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작은 크기의 주방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이렇게 상부장의 도어가 유리로 된 제품을 사용하면 작은 공간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답답함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방과 주방 사이에는 수납장과 드레스룸이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수납걱정도 덜어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네요. 작은 부분이지만, 20평 아파트처럼 중소형평수의 집에서는 있고 없고의 차이가 확 드러나죠.

 

 

안방의 입구에는 선반으로 한번 더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공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꾸민 20평 아파트 인테리어네요. 거실이나 주방과 동일하게 무채색톤으로 단순하게 구성해서 작은집 특유의 산만한 느낌을 최대한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와 책상을 배치하면 여유공간이 크게 남지않기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덜 받는 액자를 인테리어소품으로 활용해서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띄워주었습니다.

 

 

무채색톤의 실내인테리어에 원목가구를 사용하면 차가워보이는 단점을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기때문에 궁합이 참 좋은 것 같아요. 미니미한 사이즈의 원목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서 실용적인 서재공간을 만들어주고, 허전해보일 수 있는 책상의 전면부에 액자를 배치해서 센스있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