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24평 아파트 인테리어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가까운 심플한 홈스타일링으로 공간이 더욱더 넓어보이도록 꾸민 북유럽의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집을 아기자기하게 채우는것만큼, 이렇게 비우는 스타일도 어렵기때문에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화이트로 구성한 벽지에 밝은톤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캐쥬얼하고 베이직한 매력을 살려 준 24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가구를 비롯한 인테리어소품의 사용을 최대한 줄여주고 색상의 조합도 단순화시켜서 실제보다 공간이 더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 또한 훌륭합니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지만 높은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액자를 벽면인테리어에 사용하고, 포인트컬러가 적용된 러그를 사용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거실인테리어에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창가 주위나 창틀에는 이렇게 화분을 비롯한 조그마한 인테리어소품을 배치하면 자연스럽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효과적인 것 같아요. 창밖으로 보이는 나무들이 주는 싱그러운 풍경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화분을 배치해서 소소하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는 이렇게 거실과 주방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주방가구에 더욱더 신경을 써주어야합니다. 간결한 스타일로 컨셉을 잡은만큼, 벽지와 동일한 색상의 하부장과 상부장으로 구성해서 전체적인 실내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싱크대의 앞쪽에는 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거실과 주방사이의 공간을 나눠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식탁의 컬러감을 좀 더 화사한 색상으로 사용하면 어땠을까?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남는 주방인테리어네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24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비롯해서 북유럽의 홈인테리어를 구경하다보면, 이렇게 사다리를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다리에 포인트조명을 설치해서 벽등과 비슷한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벽에 타공을 하기가 어려울때에는 이런 스타일로 조명을 구성하는게 가장 효과적이죠.

 

 

안방인테리어도 거실과 동일하게 가구의 구성을 최소화하고, 액자나 식물들을 이용해서 허전한 느낌을 자연스럽게 없애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꾸민 집의 경우에는 첫인상은 다소 심심해보일 수 있지만, 유행을 타지않는 점과 공간이 넓어보이는 점 때문에 살면 살수록 만족도가 높을 것 같아요.

 

 

이번 24평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패브릭소품에도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거실인테리어에서는 러그나 쿠션을 이용해서 분위기를 띄워주고, 안방인테리어에서는 패턴감이 들어간 패브릭소품을 이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손쉽게 없애주었습니다. 

 

 

드레스룸의 경우에도 수납공간이 효과적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옷장이나 서랍장처럼 수납가구를 따로 놓아줄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운 선반과 함께 사이드부분에는 행거를 설치해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색상을 다양하게 사용하진않았지만, 벽면을 두가지 색상으로 구성해서 입체감을 살려 준 욕실인테리어입니다. 욕실의 입구에는 상부장과 하부장을 두개로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살려주고, 안쪽의 코너부분에 샤워부스를 설치해서 샤워부스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최소화시켜주었습니다.

 

특히 샤워부스 안쪽까지만 어두운색의 타일을 적용시켜서 마치 공간이 분리되어있는듯한 착시효과를 더해주었습니다.

 

 

 

현관인테리어도 다른 공간과 동일하게 간결하고 심플한 느낌이잘 잘 살아있네요. 작은 크기의 행거를 사용해서 실용성을 살려주고, 벽면과 같은 색상의 수납장을 사용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었습니다. 액자가 없었다면 다소 밋밋해보일 수 있었는데, 액자가 있어서 확실히 안정감있게 공간을 채워주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