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다양한 식물로 싱그럽고 화사하게 꾸민 홈스타일링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1. 1.
반응형


추운 겨울철에는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고, 창밖을 보아도 싱그러운 나무나 풀들을 볼 수 없기때문에 칙칙해보이는 실내분위기가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커버해 줄 홈스타일링으로 화분이나 화병등을 이용한 플랜테리어가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플래트와 인테리어의 합성어인 플랜테리어는 식물을 인테리어소품처럼 활용해서 손쉽게 실내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오늘은 다양한 식물을 활용해서 싱그럽고 화사하게 꾸민 홈스타일링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가구는 베이직한 화이트로 구성하고, 화분과 화병등을 비롯한 인테리어소품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볼륨감넘치는 아기자기한 느낌의 홈스타일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커다란 화분을 군데군데 놓아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고, 작은 화분은 선반이나 벽면에 걸어두는 행잉플랜트 방식으로 다양하게 식물을 활용하였네요.


집이나 실내공간에 있는 시간이 많은 겨울철에는 이렇게 생기발랄한 다양한 식물들을 이용해서 실내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것도 매력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죠. 반려동물을 케어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물을 주고 세심하게 가꿔줘야하기때문에 반려식물이라 부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식물이 주는 싱그러운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에스닉한 분위기의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러그나 쿠션등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소파앞쪽에놓인 티테이블에 따라서도 거실인테리어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지는데요. 손쉽게 이동이 가능한 바퀴가 달린 테이블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위치를 손쉽게 바꿀 수 있도록 실용성을 더해주었네요.





화려한 분위기를 주는 패브릭소품과 화분등을 사용한만큼, 소파나 천장의 메인조명은 심플하고 깔끔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홈스타일링의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소파옆쪽의 자투리공간에 화분을 놓아주면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어서 매력적이죠. 


화분을 인테리어소품처럼 사용하는 경우에는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줄 수 있는 기능성 식물이나 습도를 조절해주는 식물을 활용하면 건강에도 매우 유익한 장점이 있습니다.










커다란 식물을 활용한 홈스타일링의 경우에는 화분의 소재나 스타일에 따라서 주는 느낌이 달라집니다. 편안하고 자연스런 분위기를 주는 네츄럴한 소재를 사용한 화분들을 이용해서 숲속에 온듯한 편안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스트링포켓 선반을 벽면에 설치해서 수납공간은 물론이고, 인테리어소품을 이용해서 아기자기한 구성에 볼륨감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노멀한 스타일의 홈스타일링보다는 이렇게 다양한 디테일을 살린 홈스타일링이 훨씬 더 까다롭고 어려운편에 속하죠. 거실인테리어와 동일하게 에스닉한 스타일의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디테일을 살려주고, 조그마한 화분을 이용해서 싱그러운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의 패브릭으로 이루어진 전등갓은 톤다운된 블랙으로 구성해서 너무 산만한 느낌이 나지않도록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네요.









욕실인테리어의 경우에도 조그마한 화분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주고, 타월을 비슷한톤으로 맞춰서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타일을 중간까지만 구성하고 숲속에 온듯한 싱그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플라워패턴을 세면대의 전면부에 적용해서 인테리어의 통일성을 강조하였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