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기아자동차 더 뉴 쏘렌토 출시 HDA(고속도로주행보조)전트림 기본 장착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3. 7. 25.
반응형

기아자동차의 4세대 모델인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쏘렌토가 출시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EV9에 장착된 스타라이팅을 반영한 헤드램프로 이전 버젼과는 다른 새로운 앞모습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된 더 뉴 쏘렌토의 경우에는 모든 트림에 HDA(고속도로주행보조)를 기본 장착해서 더욱더 높은 상품성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기아 더 뉴 쏘렌토는 2020년 출시된 쏘렌토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된 후 3년 연속 중형 SUV 시장 판매 1위를 지키며 부동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쏘렌토의 상품성 개선 모델입니다. 사진을 보면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은 헤드라이트를 포함한 차의 전면부입니다. 입체감을 강조해서 새롭게 디자인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수직으로 떨어지는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을 적용해서 기존의 쏘렌토와는 전혀 다른 전면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부분이 바뀌면서 더 뉴 쏘렌토의 전면부가 더욱더 웅장해보이는 느낌을 주도록 볼륨감이 강조된 후드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더 뉴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서 전면부가 크게 바뀐 반면에, 후면부는 기존의 디자인에서 크게 바뀌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연결해서 입체감있는 분위기를 강조하고, 와이드한 느낌을 주는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해서 견고한 느낌을 주는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휠을 적용해서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점도 눈에 띄네요. 최근 현대 기아차의 휠 디자인을 보면 컬러를 투톤으로 구성해서 더욱더 화려한 느낌을 심어주는 방식으로 휠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더 뉴 쏘렌토의 실내디자인은 두개의 모니터를 중심으로 하는 와이드하고 수평적인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주었습니다. 12.3인치 크기의 클러스터와 네비게이션이 나오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이어지는 느낌이 나도록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적용되어 페이스리프트 전 모델과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더 뉴 쏘렌토는 센터콘솔에는 지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서 차량 내 간편결제나 발렛파킹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 트림에 HDA를 기본장착해서 상품성을 개선화시키고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 모델에는 전용 디자인 라디에이터 그릴과 휠이 적용되었으며, 아웃사이드 미러와 루프에 블랙컬러를 적용해서 차별화를 주었습니다. 또한 전,후면 전용 스키드플레이트와 함께 그래비티 전용 가죽시트를 적용해서 다른 트림과 다른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다고 하네요.

 

더 뉴 쏘렌토는 페이스리프트 전에 없었던 색상인 인터스텔라 그레이, 시티스케이프 그린, 볼캐닉 샌드 브라운 등 3종의 외장 컬러를 신규로 추가하였습니다. 내장 색상은 블랙과 올리브, 브라운으로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중형 SUV 싼타페가 새롭게 출시되는만큼, 더 뉴 쏘렌토와 싼타페의 중형SUV경쟁이 치열할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