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그린톤으로 꾸미기

휴식과 재충전을 연상시키는 그린의 경우에는 평온하고 자연스런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네츄럴한 스타일의 아파트 인테리어를 추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컬러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는 적당하게 톤이 다운된 올리브그린을 사용해서 유니크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매력을 뽐낸 집입니다.

 

 

그린도 다른 컬러와 비슷하게 톤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집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톤을 찾는게 중요합니다. 채도가 낮은 올리브그린을 메인색상으로 사용해서 벽면에 적용하고, 천장을 밝은 화이트로 구성해서 분위기가 너무 다운되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메인컬러와 잘 어울리는 식물을 메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커다란 화분의 경우에는 사이드처럼 빈 공간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수 있기때문에 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소품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클래식한 스타일의 러그를 사용해서 평이해보일 수 있는 실내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띄워주었습니다. 패턴이 없는 무지스타일의 러그도 매력적이지만, 이렇게 레트로하거나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러그들은 노멀한 스타일의 홈인테리어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기때문에 좋은 것 같아요.

 

러그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액자들을 사용해서 일관성있게 소품들을 사용하였습니다. 

 

 

대부분의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가 그러하듯이, 거실과 주방이 나란히 연결되어있는 오픈형 주방을 가지고 있는 구조입니다. 두 공간 사이에 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파티션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창과 창 사이에 빈 공간에 선반을 설치해서 책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에 균형감을 더해줄 뿐 만 아니라, 버리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작지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얇은 철제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식탁을 사용해서 답답한 느낌을 주지않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이 크게 여유롭지않은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착시효과를 줄 수 있는 가구들을 사용하면 굉장히 효율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천장이나 몰딩부가 모두 화이트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싱크대나 벽면의 타일을 모두 화이트로 구성해서 일체감있고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컬러감을 단순화시켜주었습니다.

 

 

싱크대와 상부장을 비롯해서 식탁까지 모두 화이트톤으로 구성해서 전체적인 실내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꾸민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네요. 이렇게 색상을 단순하게 구성하는 홈스타일링의 경우에는 시선이 분산되지않기때문에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메인컬러와 다른 톤으로 구성해서 공간적인 차별화를 꾀한 안방인테리어입니다. 청량감있는 느낌을 주는 블루톤의 경우에는 더워지는 날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컬러 중 하나죠. 벽지는 물론이고 침구까지 컬러감을 비슷하게 구성해서 시원스런 느낌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꾸며주었습니다.

 

 

현관의 자투리 공간에 선반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오피스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런 공간을 잘 활용하면 대형평수 부럽지않게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