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평 아파트 인테리어 심플하게 꾸미기

심플한 공간구성으로 작은 공간을 보다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 준 스웨덴의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거실과 주방, 방1개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조로, 소형평수에 어울리는 캐쥬얼한 컬러매치와 가구구성이 특징인 집입니다. 광각렌즈로 찍은 사진이다 보니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느낌을 감안하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웨덴의 18평 아파트이기때문에 북유럽 인테리어의 특징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않는 화이트톤의 벽지를 사용해서 담백한 분위기를 살려주고, 바닥은 네츄럴한 소재인 원목을 사용해서 화이트가 주는 차가워보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8평 아파트 인테리어는 대부분 이렇게 거실에 소파와 식탁을 같이 놓는 경우가 많죠. 소파는 벽쪽으로 붙이고 어두운컬러감의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무게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식탁은 바닥의 원목과 비슷한톤으로 구성해서 이질감이 들지않도록 신경써주었습니다.

 

 

소파를 벽쪽으로 붙이는 방식은 가장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줄 수 있기때문에 가장 기본이 되는 거실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죠. 18평 아파트 인테리어처럼 소형평수의 경우에는 캐쥬얼하고 담백한 느낌을 살려줄 수 있는 베이직한 컬러감의 패브릭소파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볼륨감을 높여줄 수 있는 액자나 포인트조명을 사용해서 단조로운 분위기가 들지않도록 신경써주었습니다.

 

 

패브릭소파는 가죽소파보다는 라이트한 느낌이 들기때문에 이렇게 그림액자와 배치하면 캐쥬얼한 느낌을 더욱더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프레임의 액자는 여백이 들어간 속지를 사용해서 중앙의 그림부분이 더욱더 도드라져보일 수 있도록 컬러감에 신경을 써주었네요.

 

 

 

거실의 소파 앞 뿐 만 아니라, 식탁의 하단부에도 러그를 놓아주면 손쉽게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원목으로 이루어진 기본적인 스타일의 식탁이기때문에 투박해보이는 느낌을 줄여주는 역할도 해주고 있네요. 

 

창가에는 화분을 배치해서 계절감에 어울리는 산뜻한 매력을 더해주고, 액자를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빈 벽면을 효과적으로 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8평아파트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수납공간 확보에도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하죠. 원목패턴이 매력적인 다용도 수납장을 벽면에 배치해서 사용하기 애매모호한 공간을 효과적인 수납공간으로 탈바꿈시켜주었습니다. 상단부에는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가벼운 인테리어소품을 배치해서 액자와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거실이 크게 빠진 구조이기때문에 안방은 침대가 들어가면 꽉 찰 정도로 아담하게 이루어져있습니다. 거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방에서는 잠만 자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구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톤의 침구를 사용해서 시원스런 분위기를 연출하고, 이케아의 베스트 조명기구 중 하나인 신넬리그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가볍게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대나무 소재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더워지는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조명기구 중 하나죠.

 

 

 

오늘 소개해드리는 18평 아파트 인테리어의 가장 부러웠던 공간 중 하나인 주방입니다. 거실과 분리된 구조로 문까지 달려있기때문에 음식냄새가 많이 나는 요리를 할 때에는 집안전체로 음식냄새가 퍼지는걸 막아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을 서로 다른 컬러로 구성한 주방인테리어는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일 중 하나죠. 지금 보시는 주방에서는 상부장과 싱크대의 전면부를 동일한 소재로 사용해서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느낌이 들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양쪽으로 수납장이 위치하고 있는 구조이기때문에 공간의 효율성 또한 높은 주방이네요. 이런 구조의 18평 아파트라면 둘이 살기에는 정말 부족함없이 안성맞춤일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