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한 22평 아파트 인테리어

중소형 평수에 속하는 22평 아파트는 집을 꾸미는 방식에 따라서 넓어보일 수 도 있고, 좁아보일 수 도 있는 양면성을 지니고 있는 크기인 것 같아요. 가족구성원이 적다면 여유롭게 살 수 있는 크기이기도 하고, 가족구성원이 3인 이상이면 다소 좁아보일 수 도 있는 애매모호한 사이즈입니다.

 

오늘은 간결함의 대명사인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2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완성해서 여유롭고 넓어보이는 느낌을 강조한 집을 스웨덴의 아파트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무채색을 베이스로 하는 단순한 컬러감의 홈인테리어로 간결하고 심플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22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소파나 커튼처럼 실내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제품들을 모두 벽지와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잡아주고,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색상 자체가 주는 단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벽면의 하단부에 그레이톤의 몰딩을 사용해서 입체감을 부각시켜 준 점이 독특한 것 같아요. 무채색 중심의 홈인테리어라면 이렇게 벽면을 두가지 색상으로 구성하거나 웨인스코팅같은 몰딩을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해보는것도 효과적인 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한 22평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벽난로나 천장의 몰딩은 옛것을 그대로 사용해서 헤리티지를 간직하였습니다. 벽면인테리어나 조명인테리어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심심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잡아주었는데요. 액자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액자의 경우에는 쉽게 버리는 공간중 하나인 벽에 사용되기때문에 작은 공간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뛰어나기때문에 22평아파트인테리어처럼 중소형평수의 집을 꾸밀 때 사용하기 좋은 인테리어소품이죠.

 

 

거실과 안방1개, 주방으로 이루어진 구조입니다. 특히 안방의 경우에는 이렇게 문이 2개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개방감을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이기때문에 침대를 제외하곤 별다른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하지않고,것 미니멀리즘 컨셉에 충실한 간결한 매력을 살려주었습니다.

 

거실과 다르게 네츄럴한 소재를 사용한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가볍게 분위기를 띄워준점도 센스있어보이네요. 이렇게 베이직한 스타일의 홈인테리어는 유행을 타지않기때문에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이드에는 수납장과 함께 협탁이나 행거등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빈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무채색 중심의 22평 아파트 인테리어기때문에 블링블링한 느낌때문에 쉽게 적용하기 힘든 골듵톤의 손잡이를 옷장이나 방문등에 적용시켜서 깨알같이 디테일을 살려주었습니다. 

 

 

 

주방인테리어는 다른곳과 다르게 파스텔톤의 블루가 들어간 벽지를 사용해서 청량감있고 시원스런 매력을 살려주었습니다. 더워지는 날씨에는 이렇게 시원스런 컬러감이 들어간 벽지나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분위기전환을 시도해보는것도 효과적인 홈인테리어 방법인 것 같아요.

 

싱크대와 상부장은 모두 화이트로 통일시켜서 화려한 스타일의 벽지와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린네소재의 테이블보를 깔아서 산뜻한 느낌과 함게 클래식한 매력을 강조한 식탁을 완성하였습니다. 포인트조명을 길게 늘어뜨려서 클래식한 스타일의 테이블데코소품과 합을 맞출 수 있도록 해주고, 가장 안쪽에는 인테리어효과가 뛰어난 클래식카트를 배치해서 화려함을 더해주었네요.

 

 

블랙앤화이트 컨셉으로 꾸민 욕실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색의 대비효과때문에 스타일리쉬한 분위기가 나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특히 샤워부스 내부의 수전이나 프레임등에 블랙을 적절히 믹스매치해서 효과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최근 욕실인테리어를 구경하다보면, 색이 들어간 수전등을 이용해서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처음에는 정말 예쁘지만 사용하다보면 보면 색이 벗겨져서 지저분해보일 수 있기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것이 단점으로 꼽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