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화이트인테리어로 매력적인 원룸꾸미기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4. 4. 30.
반응형

오늘 보여드릴 원룸은 실평수 약 17평 정도로 이루어진 넓은 평수에 속하는 원룸입니다. 아파트의 최상층에 위치하는 동시에 기울어진 박공지붕이 주는 유니크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집입니다.

 

박공지붕은 책을 엎어놓은 형태의 지붕으로 삼각형의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구조 및 시공이 간편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가장 보편화된 지붕구조 방식 중 하나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집은 기울어진 지붕에 창을 내어서 하늘에서 자연스럽게 실내로 들어오는 채광이 화이트인테리어와 어우러져서 산뜻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보여주는 점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특히 화이트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자연스럽게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쉽게 선택하기 힘든 높은 채도의 색상으로 이루어진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의 사용이 부담스럽지않기때문에 이 부분도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화이트인테리어는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선호하는 스타일 중 하나이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트렌디한 분위기를 살려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매력적이죠. 

 

이렇게 박공지붕 형태로 기울어진 천장을 가진 집의 경우에는 층고가 높지않은 경우에는 좁고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쉽게 드는 구조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없애주기위해서 창을 연속적으로 설치해서 개방감을 높여주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실내를 가장 넓어보이게 만드는 화이트컬러를 벽면에 사용하고, 바닥재도 화이트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밝은 그레이로 구성해서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도록 착시효과를 살려주었습니다.

 

화이트인테리어가 주는 노멀한 느낌을 없애주기위해서 다양한 컬러감의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해서 캐쥬얼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릴렉스체어는 옐로우컬러로 이루어져있어서 자연스럽게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네요. 뒷편에 배치한 수납장의 경우에는 비슷하게 높은 채도를 가진 레드로 구성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화이트인테리어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실내가 너무 들떠보인다는 점이죠. 들떠보이거나 또는 차가워보일 수 있기때문에 이런 단점을 커버하기위해서는 사진속의 집처럼 우드 소재의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이용한 홈스타일링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우드가 주는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때문에 화이트인테리어가 주는 차가워보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눌러 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유니크한 질감이 돋보이는 코르크소재의 상판으로 이루어진 식탁을 사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소파옆쪽에는 원목소재의 책장을 배치해서 빈 공간을 따스하게 채워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컬러가 베이스이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다른집에서 쉽게 보기 힘든 높은 채도의 소품이나 가구를 사용해서 캐쥬얼한 스타일의 원룸꾸미기를 완성하였습니다. 핑크나 오렌지같은 색상은 물론이고 블루나 레드 등을 다양하게 사용하였음에도 전혀 어수선하거나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은 것 같아요.

 

화이트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다양한 색상을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기때문에 집을 처음꾸미시는 인테리어초보분들도 부담스럽지않게 가구나 소품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원룸구조라서 침실이 완벽하게 분리되어있지않지만, 공간을 깔끔하게 구분지어주는 가벽을 활용해서 파티션인테리어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여유공간이 있는 원룸꾸미기를 하는 경우에는 파티션인테리어를 시도해서 공간을 보다 더 효율적으로 활용하는것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박공지붕의 경우에는 이렇게 사이드부분은 층고가 낮지만 중앙으로 갈수록 층고가 높아지기때문에 자연스럽게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장의 구조물을 그대로 노출시켜서 유니크한 느낌을 살려주고 액자나 벽면인테리어소품을 벽에 걸어두는 대신 대부분 벽에 비스듬히 세워두는 방식을 선택하였습니다.     

 

이런 방식의 벽면인테리어는 자연스럽게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자가주택이 아닌 경우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벽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벽에 거는 방식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풀한 색상의 인테리어소품을 많이 사용한 화이트인테리어이기때문에, 노멀한 느낌을 주는 식탁의 하단부에도 스트라이프패턴의 러그를 배치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밝은 색상의 바닥재를 사용한 홈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높은 채도나 패턴으로 이루어진 러그를 사용해도 자연스럽게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기울어진 사이드의 벽면부를 따라서 선반을 디자인해서 공간에 딱 맞게 넣어 준 부분도 인상적이네요. 원룸꾸미기를 할 때 에는 이렇게 자투리공간이나 버려지는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탈바꿈시켜주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더라구요. 특히 선반의 겨우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합리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원룸꾸미기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가구 중 하나입니다.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주방의 경우에는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는 블루컬러로 이루어진 하부장을 사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화이트와 블루의 조합은 산뜻하고 청량감있는 느낌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는 컬러조합이기때문에 여름철에 선호하는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죠. 

 

주방의 크기가 작기때문에 상부장을 설치하지않고 개방감을 높여주는 방식으로 주방인테리어를 하였습니다. 사이드부분에 주방도구등을 올려 둘 수 있는 작은수납공간을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욕실인테리어는 화이트타일과 블랙타일을 믹스매치해서 자연스럽게 색의대비효과를 강조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가장 어두운 색상과 가장 밝은 색상이 극명하게 대비되기때문에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하지않아도 자연스럽게 화려한 분위기를 살려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면대와 하부장을 결합시켜서 버리는 공간을 줄여주고, 아랫쪽에는 유니크한 컬러감의 수납바구니를 배치해서 부족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보충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인테리어는 가장 평범하고 노멀한 느낌을 줄 수 도 있지만, 지금 소개해드린 집처럼 집을 꾸미는 홈스타일링방식에 따라서 가장 화려한 느낌을 주기도하는 매력적인 홈스타일링 중 하나입니다. 베이스컬러가 화이트나 밝은톤으로 이루어진 집이라면 사진속의 집처럼 컬러풀한 색감의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이용해서 분위기전환을 시도해보는것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