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현대자동차 22년 5월 생산일정(납기)안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5. 6.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22년 5월 생산일정 납기 안내표가 공개되었습니다.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면서 인기차종의 경우 예상납기기간이 12개월 이상 소요되는것으로 나타나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5월 생산일정을 보면 일부차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차종이 최소 6개월 이상 소요되는것으로 표기되어있기때문에 출고까지 상당기간 소요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차 5월 생산일정 중에서 납기까지 가장 오래걸리는 차종은 전기차인 아이오닉5와 제네시스 GV60, 하이브리드 차종인 투싼 하이브리와 싼타페 하이브리드, 아반떼 하이브리드 입니다. 위 모델들은 모두 납기까지 12개월 이상 소요되는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산일정표를 보면 고유가 현상이 지속되면서 연비가 좋은 하이브리드 모델이나, 유지비가 저렴한 전기차의 인기가 지속되는 것 같아요. 현대차 뿐 만 아니라, 기아차에서도 이 현상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가 좋은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에는 납기까지 18개월 이상 소요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이오닉5는 생산일정이 약 12개월 이상 소요되지만, 여기에 소비자 선호옵션사양 중 하나인 비전루프를 선택하면 납기지연이 발생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이오닉5를 시승해봤을때에 비전루프가 있는 모델이 훨씬 더 개방감이 좋고 시원스런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로는 납기가 지연되더라도 비전루프를 선택할 것 같아요.

 

 

현대자동차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종인 아반떼의 납기도 대부분의 모델이 9개월 이상 소요되면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받을 수 있는 모델입니다. 아반떼는 가솔린 / LPI / N라인 의 경우에는 생산일정이 약 9개월 걸리며, 가장 인기있는 모델인 아반떼 하이브리는 12개월 이상 소요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에 인스퍼레이션 트림을 선택하게 되면 추가로 3~4주의 납기가 지연된다고 합니다. 인스퍼레이션의 경우 최상위 트림이지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모델의 경우 전면에 이중접합유리가 들어가서 정숙성이 향상되고, 동승석 전동시트와 함께 전용내장컬러로 베이지를 제공하고있어서 하위트림과 차별화되는 부분이 존재하죠.

 

 

아반떼와 함께 가장 인기있는 세그먼트에 속하는 투싼의 경우에도 납기가 상당기간 소요되고 있습니다. 투싼 휘발유의 경우에는 납기까지 약 6개월 소요되지만, 투싼 하이브리드는 12개월 이상 생산일정이 소요되기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주문하시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요즘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경우에는, 휘발유나 디젤보다는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 비중이 훨씬 높은 것 같아요. 차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유류비로 절감되는 비용이 크기때문에 주행거리가 많으신분들은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시는게 가장 경제적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중형SUV인 싼타페도 하이브리드 모델은 12개월 이상 기다릴정도로 대기가 긴 차종 중 하나입니다. 휘발유와 디젤 모델도 납기까지 7개월 이상 소요되기때문에 오랜 시간 기다려야 받을 수 있겠네요. 22년 5월 기준으로 지금 주문해도 올해 안에 받기 어렵지않을까 생각됩니다.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의 경우에도 생산일정이 상당히 오랜기간 소요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의 경우 가장 인기있는 2.5T 모델은 납기까지 8개월 이상 소요되며, 디젤 모델도 납기가 6개월 이상으로 상당기간 소요되는것으로 파악됩니다. GV70은 22년 3월 이후에 주문하신분들은 납기가 더 지연되어 9개월 이상 소요되며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썬루프나 렉시콘 오디오 패키지를 선택하면 추가로 약 4주씩 납기가 지연되는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제네시스 GV80은 생산일정이 GV70보다 더 오래걸리는 모델로 21년 11월 이후에 주문하신 분들은 납기까지 약 11개월 이상 소요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의 가장 최신 모델인 G90의 경우에도 납기까지 10개월 이상 걸리기때문에 상당히 오랜시간 기다려야 차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대적으로 출시된지 오래된 G80은 6개월, G70은 약 3개월 정도 소요될정도로 생산지연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소형SUV인 베뉴의 경우 컬러에 따른 납기일 변동이 가장 눈에 띄네요. 원톤과 투톤 모델에 따라서 납기날짜가 달라지는 점이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현대차의 22년 5월 생산일정을 보면,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는 차종은 아반떼N 모델로 나타나있습니다. 납기까지 약 4주 정도 소요되며, 일부 매니아층을 위한 모델이기때문에 이렇게 빨리 받을 수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출시된지 오래된 쏘나타나 그랜져의 경우에도 2~3개월 정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납기까지 빠른 차종에 속합니다. 단, 그랜져 하이브리드는 납기까지 9개월 이상 소요되기때문에 풀체인지가 되는 그랜져를 기다리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현대차나 기아차 모두 대부분의 인기차종은 생산일정이 12개월 이상 소요되기때문에, 인내심을 가지고 차를 기다리시거나 빨리 받을 수 있는 장기렌트,취소차 등을 고려하시는것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