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느낌의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기

보는 사람마저 편안하게 만드는 담백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스웨덴 스톡홀름의 30평대 아파트 사진을 소개해드려합니다. 채도가 낮은 컬러감 위주로 홈스타일링을 해서 릴렉스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소소하게 공간을 채워주는 센스있는 인테리어소품과 가구가 돋보이는 집입니다.


그럼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기. 시작해볼까요?





북유럽의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공통적으로 등장하는 인테리어소품이 바로 액자와 화분이죠. 액자의 경우에는 속지의 스타일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주기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사진을 속지로 택한 경우에는 모던하고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그림을 속지로 선택한 경우에는 캐쥬얼하거나 클래식한 분위기를 손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레터링 위주의 액자는 다양한 공간에 무난하게 잘 어울릴 뿐 만 아니라, 쉽게 질리지않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식물을 빈 공간마다 자연스럽게 배치해서 볼륨감을 키워주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캐쥬얼한 느낌을 주는 패브릭소파와 러그의 컬러감을 동일하게 구성해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거실의 경우에는 이렇게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가구 위주로 컬러감만 비슷하게 구성해도, 훨씬 더 깔끔하고 일체감있는 느낌을 줄 수 있죠.


사이드에 위치한 1인용 암체어나 수납장의 컬러도 비슷한톤으로 구성해서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고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었습니다.





손쉽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찬넬선반을 이용해서 실용적인 책장을 만들어주고, 그 앞쪽에는 벤치타입의 의자와 원형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밝은색상 위주의 실내에는 원목가구를 사용하면 색상이 주는 차가워보이는 느낌을 잡아주고, 분위기를 좀 더 따스하게 바꿔줄 수 있기때문에 효과적이죠.





요즘에는 아파트 인테리어 구경하기를 할 때 쉽게 바꿀 수 없는 바닥재나 주방가구의 컬러감이나 구성에 눈이 많이 가더라구요. 


주방가구를 기본적인 색상인 화이트로 구성해서 실용성을 강조하고, 거실과 다른 색상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공간마다 서로 다른 분위기가 나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이 어느정도 여유가 되는 30평대 이상의 아파트를 꾸미는 경우에는, 이렇게 각각의 공간을 서로 다른 스타일로 구성해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파스텔톤의 카키를 포인트컬러로 선태해서 벽면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채도가 높지않기떄문에 쉽게 질리지않고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식탁보를 이용해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 식탁의 경우에는, 의자를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루즈할 수 있는 느낌을 잡아주었습니다.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커튼의 경우에는 패턴이 없는 베이직한 스타일로 배치해서 전체적인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수납공간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실용성 또한 놓치지않은 주방인테리어입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을 보조하는 사이드 수납장의 경우에는 오픈된 스타일의 수납장을 배치해서 예쁜그릇이나 주방용품들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이런 구성은  별다른 인테리어소품없이도 손쉽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편안하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를 메인색상을 선택한 안방인테리어입니다. 패턴감이 있는 침구를 사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적당하게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구의 경우에는 계절이 바뀔 때 마다 교체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런 부분을 이용하면 지루할 수 있는 안방분위기를 그때그때 바꿔줄 수 있습니다.







식물을 활용하는 플랜테리어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에 구애받지않고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죠. 침대옆의 사이드 테이블 위에도 화분이나 화병을 배치하면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넓은 크기의 안방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디테일을 살려줄 수 있는 인테리어소품을 활용해서 센스있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침대맞은편의 수납장위에도 다양한 소품들을 놓아주었네요. 집주인의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액자나 테이블조명의 구성이 정말 센스있어 보이네요.





아이방인테리어는 주방에 사용했던 파스텔톤의 카키를 메인으로 선택해서 차분하고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아이방의 경우에는 장난감이나 옷들로 인해서 원색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있기때문에 이렇게 단순한 컬러감으로 적당하게 분위기를 잡아주는것도 효과적인 것 같아요.


따스한 느낌을 주는 원목가구와 함께 커다란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빈 공간없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