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러블리한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10. 4.
반응형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인테리어소품과 가구를 사용해서 러블리하면서도 담백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스웨덴의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 사진을 올려볼까합니다.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공간의 한계때문에 좁아보이거나 어수선한 분위기의 집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지금 보시는 집의 경우에는 공간의 특성을 고려한 효과적인 가구와 인테리어소품 구성이 돋보이더라구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벽지와 바닥재는 물론이고,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무채색으로 구성해서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인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입니다.

 

중앙에 배치한 소파의 경우에는 구도적인 중심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소파를 중심으로 좌,우에 가구와 소품을 배치해서 균형감을 더해주고, 소파와 러그는 동일한 톤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도록 하였습니다.

 

 

원룸의 특성상 처음 집을 꾸미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인테리어의 컨이 모호하거나 투머치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집의 경우에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가구부터 조그마한 소품 하나하나까지 모두 컬러감에 신경을 써서 홈스타일링 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색을 단순화시키는 경우에는 산만하고 어수선한 분위기를 잡아줄 수 있고, 공간이 실제보다 더넓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원룸을 꾸밀 때 굉장히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죠.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하다보면,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공간을 채워 준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각형의 테이블에 비해서 원형테이블은 차지하는 공간이 적으면서, 비슷한 수의 의자와 테이블 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가구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이트로 구성한 테이블의 단조로운 분위기를 커버해줄 수 있도록 의자는 네츄럴한 소재가 매력적인 원목의자를 사용하였습니다. 타공이 되어있는 허리지지대와 좌판은 답답한 느낌을 주지않고 시원스런 느낌을 주기때문에 더운 여름철은 물론이고, 공간이 좁은 원룸을 꾸밀 때에도 효과적인 스타일이죠.

 

 

 

비슷한 컬러감의 액자를 벽면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서, 따스하면서도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톤으로 구성한 벽면의 경우에는 다양한 컬러감의 소품도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점점 추워지고 있는 계절의 특성을 고려하면, 이렇게 베이지톤의 액자를 이용해서 실내분위기를 따스하게 바꿔주는것도 센스있는 인테리어 방법인 것 같아요.

 

 

코너부분을 활용해서 주방가구를 센스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일반적인 ㅡ 자형의 주방에 비해서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은 줄여주면서, 비슷한 수준의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기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상부장과 하부장 모두 코너부분에는 오픈타입의 선반으로 구성해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손쉽게 꺼낼 수 있는 실용성까지 더해주었습니다.

 

 

천장에서 길게 내려오는 네츄럴한 소재의 행거와 벤치타입의 테이블은, 전체적으로 빈 공간을 채워주고 볼륨감을 키워주는 인테리어소품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가구입니다. 

 

원룸 인테리어 예쁜집 구경하기를 할 때, 집을 완전히 심플하게 구성해서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꾸미거나 지금 보시는 집처럼 다양한 소품과 가구들을 이용해서 빈 공간없이 알뜰하게 꾸미는 집들이 종종 보이더라구요. 

 

공간이 제한적인 원룸에서는 이렇게 공간을 채우는 방식의 인테리어가 좀 더 어렵고 까다로울 것 같아요.

 

 

 

집주인의 인테리어센스와 취향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작은 화분 하나하나까지도 꼼꼼하고 세심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침대는 벽쪽에 완전히 밀착시켜서 전체적인 분위기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원룸의 경우에는 침대를 지지하는 프레임이 크거나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사진속의 집처럼 심플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불필요하게 차지하는 공간을 없애고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주는게 효과적인 것 같아요.

 

 

테이블위를 꾸밀 때에는 화분이나 화병처럼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는 인테리어소품을 이용하면 더욱더 센스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원룸은 주로 혼자사시는 분들이 거주하기때문에 이렇게 식물들을 반려동물처럼 키워보는것도 심리적인 안정에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