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넓어보이는 원룸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9. 23.
반응형


실내를 가장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지닌 화이트를 이용해서 산뜻하고 시원스런 분위기를 연출한 스톡홀름의 원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말보다는 사진부터 살펴보는게 훨씬 더 이해가 빠르겠죠?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로 컬러감을 단순하게 구성하고, 바닥재도 비슷한톤으로 맞춰서 색이 주는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킨 원룸 인테리어입니다.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침대와 소파를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서 균형감있는 구도를 형성하고,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컬러감이 들어간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실내분위기를 생기있게 바꿔주었습니다.


원룸은 한 공간안에 거실이나 침실에 사용하는 가구를 모두 배치하기때문에 전체적인 가구의 구성이나 밸런스를 맞춰주는게 중요하죠. 소파가 있는 곳에는 패턴감이 있는 러그를 사용해서 분위기를 띄워주고, 침대쪽에는 화사한 컬러감의 침구를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침대처럼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가구의 경우에는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 전체적인 실내분위기를 결정짓는 역할을 하기떄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여야 합니다. 


프레임이 외부로 크게 보이지않는 단순한 구조의 침대에 화사한 컬러감의 침구를 사용해서 시선을 사로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높은 인테리어효과를 낼 수 있는 화분이나 조명기구등을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적당하게 빈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는 원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다양한 컬러감의 인테리어소품이나 패브릭소품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특히 집을 처음 꾸미시는 분들이라면 어떤 색상이든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화이트가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소품중에서 액자의 경우에는 공간적인 제약이 가장 덜 하기때문에 원룸처럼 작은집은 물론이고, 현관이나 욕실같은 제한적인 공간을 꾸밀 때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컬러풀한 그림액자를 이용해서 실내분위기를 캐쥬얼하게 바꿔주었습니다.





소파를 중앙에 배치하고 좌,우에 화분이나 스탠드조명같은 인테리어소품을 배치해서 균형감을 잡아주었습니다. 


패브릭소파의 경우에는 손쉽게 캐쥬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때문에 원룸 인테리어처럼 제한된 공간을 꾸밀 때굉장히 잘 어울리더라구요.


낮과밤의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이렇게 거실에 러그를 깔아주면 난방을 하지않도고 포근하게 지낼 수 있기때문에 효과적이죠. 


러그는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패브릭소품이기때문에 거실이나 집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해야 시너지효과를 발휘하는 것 같아요.







분리형태의 주방을 가지고 있어서 더욱더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의 원룸입니다. 메인룸과 동일한 컬러감으로 주방을 구성해서 공간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듯한 느낌이 들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가 주는 넓어보이는 느낌과 산뜻한 분위기가 잘 표현된 주방인테리어입니다. 수납장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중앙에 원형식탁을 배치해서 식탁이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주면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도로 하였습니다.


네츄럴한 소재로 이루어진 러그나 원목상판을 이용해서 화이트가 주는 차가워보이는 느낌을 적당하게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팬트리룸으로 사용되던 공간에 선반타입의 책상을 설치해서 조그마한 홈오피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용하지않을때에는 문을 완전히 닫아서 외부로 노출되지않고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원룸인테리어처럼 공간이 제한적인 집에서는 이렇게 고정관념을 버리고 실용성있게 공간을 활용하면, 더욱더 합리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