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식물 인테리어로 완성한 34평 아파트 예쁜집 구경하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3. 25.
반응형

화분이나 화병에 꽃이나 나무를 키워서 인테리어소품처럼 활용하는 식물인테리어가 큰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반려식물이나 식집사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식물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기 시작면서 집에서 식물을 키우거나 재배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출시되기도 했죠. LG전자의 튀운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오늘은 이런 식물 인테리어로 산뜻하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연출한 북유럽의 34평 아파트를 소개해볼까해요.

 

 

라이트한 느낌을 주는 파스텔톤의 민트로 벽지를 꾸며주고, 천장과 바닥재는 화사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로 구성해서 산뜻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강조한 34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벽지나 바닥을 구성하는 컬러가 모두 밝은편에 속하기때문에, 웜톤으로 구성된 풍성한 털이 돋보이는 러그를 배치해서 단점을 차가워보일 수 있는 단점을 커버하였습니다.

 

식물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채도가 낮은 실내인테리어에 특히 잘 어울리는데요. 식물이 주는 싱그럽고 화사한 느낌을 훨씬 부각시켜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물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식물의 종류도 중요하지만, 공간에 알맞는 크기의 화분을 선택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소파나 큰 서랍장 옆에는 상대적으로 부피가 큰 식물과 화분을 사용해서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더해주고, 테이블이나 창가쪽에는 작은 크기의 화분을 사용해서 소소하게 공간을 채워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지금 보시는 34평 아파트 인테리어에서는 소파의 배치가 가장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창가쪽에 소파를 배치하고 맞은편에 1인용 암체어를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벽쪽에 소파를 배치하는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서 가족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원래 소파가 있을만한 자리에는 낮은높이의 책장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홈스타일링도 중요하지만, 실용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북유럽 인테리어답게 빈 공간마다 수납장이나 서랍장을 배치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현관앞에는 깔끔한 느낌을 주는 무지주선반과 행거를 배치해서 외투나 가방, 신반등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차가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시작되면 다양한 식물등을 이용해서 홈스타일링을 할 수 있기때문에 식물인테리어를 시작하기에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식물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꽃이나 나무에만 집중하고, 화분이나 화병은 소흘히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화분의 색상이나 디자인까지 신경써야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사진속의 거실인테리어에서는 대부분 톤다운된 클래식한 디자인의 화분을 사용해서 식물이 주는 싱그러운 느낌이 더 부각될 수 있도록 꾸며주었습니다.

 

 

주방인테리어는 거실이나 침실보다는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하는 빈도가 낮기때문에, 이렇게 식물을 이용해서 빈 공간을 채워주는것도 네츄럴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식물들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플라워패턴의 포인트벽지를 사용해서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주고, 기역자 형태로 주방가구를 배치해서 실용성을 높여주었습니다. 

 

오픈된 수납공간이 믹스된 상부장의 경우에는 자주 사용하는 주방도구들을 손쉽게 꺼낼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개방감까지 높여줄 수 있어서 굉장히 매력적인 것 같아요.

 

 

주방-거실-침실로 이어지는 단순한 구조의 34평 아파트입니다. 독립된 구조로 각각의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가족구성원이 적은 분들이 쾌적하게 지내기에 최적의 구조인 것 같아요.

 

식물을 베이스 인테리어소품으로 활용하였기때문에, 벽면에 배치한 액자는 모노톤의 사진처럼 채도가 낮은톤을 주로 사용해서 균형감있게 홈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적당하게 톤다운된 네이비가 들어간 포인트벽지를 사용해서 차분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살려 준 안방인테리어입니다. 포인트벽지를 사용한 벽면 이외에는 모두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는 무채색톤으로 구성해서 산뜻한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오래도록 사랑받는 이케아의 릴로센 책상을 사이드부분에 배치해서 실용적인 홈오피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대나무 소재가 주는 독특한 질감때문에 이케아의 릴로센 책상은 전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것 같아요. 책상 자체가 노트북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삼은만큼, 작지만 3개의 서랍장을 배치해서 실용성까지 높여주었습니다.

 

안방인테리어에도 거실이나 주방과 동일하게 식물을 창가나 테이블위에 배치해서 싱그러운 느낌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