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시원스럽게 꾸민 20평 아파트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3. 31.
반응형

시원스런 매력을 지닌 화이트와 블루를 이용해서 더운 여름철에 잘 어울릴법한 매력적인 홈스타일링을 완성한 20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보여드릴까합니다.

 

거실과 연결되는 주방, 방1개를 가지고 있는 단순한 구조의 20평 아파트로 방이 1개이기때문에 상대적으로 각각의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이트인테리어를 구경하다보면, 이렇게 바닥까지 모두 같은색상으로 구성해서 화이트가 주는 장점을 극대화시켜주는 집이 종종 보이는 것 같아요. 시원스런 분위기를 선사할 수 있기때문에 특히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홈스타일링입니다.

 

20평 아파트 인테리어처럼 중소형 평수의 집을 꾸밀 때에는 화이트가 주는 넓어보이는 착시효과때문에 화이트를 메인컬러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지금 보는 집도 20평이라곤 믿어지지않을정도로 넓어보이고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인 것 같아요. 

 

 

소형평수에 속하는 20평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다양한 액자를 사용해서 캐쥬얼한 분위기를 연출하는것도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액자는 공간의 제약을 받지않고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작은집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소품이죠.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가구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줄여주고, 화이트 인테리어에 컨셉에 맞게 화이트톤의 테이블보를 매치해서 일체감있게 다이닝룸 공간을 꾸며주었습니다.

 

 

20평 아파트라서 여유공간이 크게 남지않기때문에 필요한 가구 위주로 단순하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서로 다른 역할을 하는 거실가구와 주방가구가 한 공간안에 있기때문에 자연스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가구의 컬러감을 최대한 맞춰주었습니다.

 

너무 화이트만 사용하면 차가워보일 수 있기때문에, 싱그러운 분위기를 주는 식물이나 브라운톤의 의자를 사용해서 적절하게 단점을 커버한점도 인상적이네요.

 

 

그레이톤의 마블대리석 상판을 사용해서 심플하고 깨끗한 느낌을 강조한 주방인테리어입니다. 주방의 끝쪽에는 발코니가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작은집의 답답함을 줄여주고 개방감을 높여주는 것 같아요.

 

냉장고와 같은 주방가전기구들은 모두 빌트인으로 구성해서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하였습니다. 빌트인 시스템은 깔끔해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추후에 가전제품이 고장나거나 교체하고 싶을때에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빌트인 시스템을 추천하지않습니다.

 

 

이쪽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실제로 느끼는 공간감과 가장 비슷한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소파와 함께 바닥에는 대형러그를 깔아서 화이트 인테리어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차갑고 들떠보이는 느낌을 눌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식탁이 있는쪽에는 큰 액자를 사용한 반면에, 소파쪽에는 쿠션의 컬러감을 화려하게 구성하고 액자는 작은 사이즈를 사용해서 간결한 분위기의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방쪽에는 파스텔톤의 스카이블루를 메인컬러로 사용해서 거실과 차별화된 분위기를 선사한 20평아파트인테리어네요. 파스텔톤의 컬러는 화이트와 믹스매치하면 자연스럽게 캐쥬얼한 매력을 살려줄 수 있기때문에 중소형평수의 아파트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는 컬러매치입니다.

 

거울이나 액자까지 컬러감을 맞춰서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침대는 무채색톤으로 구성해서 메인컬러가 돋보일 수 있게 컬러감의 밸런스를 맟춰주었네요.

 

 

오늘 보여드리는 20평아파트인테리어는 공간을 최대한 간결하게 구성해서 작은집의 답답함을 줄여주고, 실용성을 높여 준 집인 것 같아요. 저렴한 비용으로 합리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행거를 침대의 전면부에 배치하고, 벽지와 비슷한톤의 커튼을 사용해서 드레스룸이 있는것처럼 깔끔하게 파티션을 나눠주었습니다. 

 

행거가 주는 산만한 분위기가 싫다면 이렇게 행거를 가려주는 커튼을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하는것도 매력적이더라구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