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매력적인 다양한 부엌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1. 25.
반응형

주방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로망 중의 하나는 바로 나만의 예쁜 부엌을 갖고 싶다는 점이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완성한 예쁜 부엌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디자인만 신경쓰지않고, 합리적인 수납공간확보와 동선까지 생각해서 실용성까지 확보한 부엌인테리어 위주로 소개해드릴께요.

 

 

화이트와 그레이의 차분하고 담백한 컬러조합이 돋보이는 부엌 인테리어입니다. 층고가 높은 집의 특성을 고려해 상부장을 없애서 더욱더 높은 개방감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부장의 빈자리를 채워주는 타일은 베이직한 화이트타일에 어두운톤의 줄눈을 사용해서 타일이 더욱더 부각되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이렇게 층고가 높은 집들은 조명기구를 천장에 붙이지않고 어느정도 높이까지 내려서 구성하는게 더 좋은 것 같아요. 싱크대쪽의 포인트조명을 길게 늘어뜨려서 주방일을 할 때 어두워보이지않도록 실용성을 높여주었습니다.

 

 

공간이 크게 여유롭지않은 부엌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이렇게 원형식탁을 사용하면 버리는 공간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테이블의 컬러감과 대비되는 톤다운된 의자를 사용해서 무게감을 더해주고, 테이블위에는 화병을 배치해서 가볍게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부엌에서 사용하는 잡동사니나 식재료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룸이 식탁의 뒷편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간결한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문을 열고 닫을 때 방해가 되지않도록 하였습니다.

 

 

작지만 합리적인 수납공간확보와 디테일까지 놓치지않은 예쁘게 꾸민 부엌 인테리어네요. 작은 부엌을 꾸밀 때에는 이렇게 화이트를 메인컬러로 사용하면 좁아보이는 단점을 효과적으로 없애줄 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부엌은 바닥까지 화이트로 구성해서 그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꾸민점이 인상적이네요. 

 

 

자연스럽게 빈티지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파벽돌을 벽면에 사용해서 노멀할 수 있는 주방에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기본적인 기역자 형태의 주방가구 배치에 측면을 모두 수납공간으로 구성해서 합리적인 수납공간도 확보하였네요.

 

화이트 부엌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이렇게 상판을 어두운컬러로 사용해서 적당하게 무게감을 더해주는것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넓은 창틀을 테이블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창가에 스툴의자 2개를 배치한점도 센스있는 공간활용법이네요.

 

 

주방가구를 무게감있는 블랙으로 구성해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부엌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컬러조합 중 하나인 화이트와 블랙을 사용해서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살려주고, 색의대비효과를 이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요즘에는 부엌 인테리어를 할 때 이렇게 하부장만 구성하고 상부장을 없애서 시원스런 분위기를 연출하는 집들이 많은 것 같아요. 허전해보일 수 있는 상부장의 자리를 타일과 조명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채워주었습니다. 

 

 

측면에는 낮은높이의 수납장을 설치하고, 그 위에 패브릭소품들을 사용해서 소파처럼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주었습니다. 전체적인 컬러감의 밸런스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패턴이 거의 없는 단순한 스타일의 패브릭소품을 사용해서 깔끔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부엌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심플한 컬러감이 주는 느낌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주방가전기구도 모두 빌트인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블랙으로 구성한 싱크대와 대비되는 화이트톤의 수납장을 반대편에 배치해서 깔끔하게 공간을 구분지어주고, 사이드에는 오픈되어있는 선반을 배치해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하였네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