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넓은집 부럽지않은 7평 원룸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1. 18.
반응형

7평 원룸의 경우에는 필요한 가구만 놓아주어도 집이 꽉 차기 때문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가구를 사용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은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능성가구를 이용해서 넓은집 부럽지않은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스웨덴의 7평 원룸 인테리어를 준비해봤습니다.

 

 

현관에서 들어서면 작은 주방이 위치하고 있는 일반적인 원룸의 구조를 띄고 있는 집입니다. 일반적인 가구를 사용하지않고 공간의 특성에 맞는 시스템가구를 직접 제작해서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한 7평 원룸 인테리어입니다.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침대와 수납장을 하나로 결합시켜서 가구로 인해서 버리는 면적을 최대한 줄여주었습니다.

 

벽지와 바닥재를 모두 화이트로 구성해서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하고, 화이트가 주는 차가워보이는 느낌을 잡아줄 수 있도록 밝은 원목톤의 가구를 사용해서 적절하게 분위기를 맞춰주었습니다.

 

 

이렇게 맞춤제작식의 가구는 공간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과 함께 가구의 스타일을 내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기때문에 매력적이죠. 작은 크기의 주방이기때문에 답답한 느낌을 주는 상부장 대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부수납장을 설치해서 적절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주방이나 방이 따로 분리되어있지않은 7평 원룸이지만, 컬러감을 다른 공간과 다르게 구성해서 차별화를 꾀한점도 인상적이네요.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싱크대에 포인트컬러인 블랙을 적용시켜서, 무게감있고 차분한 느낌을 살려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푹신한 쿠션과 함께 가벽타입으로 소파를 구성해서 7평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 단점으로 지적되는 불분명한 공간구분을 해결해주었습니다.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 에는 이렇게 가구를 이용해서 공간을 나눠주는 파티션 인테리어를 하면 실내분위기를 좀 더 깔끔하게 가져갈 수 있는 것 같아요.

 

톤다운된 블랙톤의 러그를 바닥에 깔아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살려주고, 벽걸이 방식으로 티비를 배치해서 작지만 실용적인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식탁도 일반적인 가구를 사용하지않고, 공간의 특성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식탁으로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을 최대한 줄여 준 7평 원룸 인테리어입니다.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사용하지않을때에는 벽쪽으로 접어서 집을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또한 벽면에 위치한 선반타입의 수납장은 식탁을 접고 펼때에도 간섭받지않고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굉장히 실용적인 것 같아요.

 

 

 

가장 안쪽에 위치한 침실공간은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7평 원룸 인테리어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공간입니다. 침대를 중심으로 상,하,좌,우에 모두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을 효과적인 수납공간을 탈바꿈시켜주었습니다. 

 

잡다한 잡동사니부터,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옷들까지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기때문에 7평 원룸에서 가장 큰 고민인 수납걱정을 덜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네요.

 

폴딩방식의 도어를 사이드부분에 설치해서 손님이 오시거나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고싶을때에는 완벽하게 가려줄 수 있도록 한점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