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담백한 매력의 37평 아파트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5. 28.
반응형

무채색톤을 베이스로 사용해서 담백하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한 전형적인 북유럽 스타일 37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유행을 타지않는 기본적인 색상을 사용하였기때문에, 처음 볼 때는 밋밋해보일 수 있지만 세월이 흘러도 처음 그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벽지를 화이트로, 바닥은 원목으로 구성해서 화사하고 네츄럴한 분위기를 강조한 37평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소파와 러그는 화이트보다 톤이 다운된 밝은 베이지톤으로 구성해서 안정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소품과 가구를 단순하게 구성해서 색상 자체가 주는 공간감을 더욱더 극대화시켜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메인컬러에 비해서 화사한 느낌이 강하게 드는 그림액자를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벽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화이트를 베이스로 하는 무채색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평소에 사용하기 힘든 옐로우나 핑크도 무난하게 소화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자유롭게 선택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방문이나 몰딩류의 경우에는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그레이를 사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볼륨감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37평 아파트 인테리어처럼 중대형평수의 거실을 꾸밀 때에는 소파앞에 테이블을 배치하면 균형감있고 안정감있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는 유리상판으로 이루어진 테이블을 사용해서 심플한 매력을 살려주었습니다.

 

 

독립된 공간으로 이루어진 주방도 거실인테리어와 동일하게 컬러감을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강조하였습니다. ㄱ자 형태의 주방가구배치로 효율성을 살린 주방인테리어에,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줄 수 있도록 골드를 포인트컬러로 사용해서 손잡이 부분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수납장이나 서랍장의 경우에는 외부에서 가장 도드라져보이는 손잡이 부분의 모양이나 컬러감에 따라서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들을 구경하다보면, 이런 특징을 고려해서 손잡이에 포인트컬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이렇게 화이트 수납장에는 골드톤의 손잡이를 사용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홈인테리어의 분위기와 정반대되는 엔틱한 스타일의 식탁을 사용해서 노멀한 분위기를 손쉽게 없애주었습니다. 엔틱한 스타일의 가구위주로 구성하면 너무 올드한 느낌이 들 수 있지만, 이렇게 포인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부담스럽지않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안방의 경우에는 방의 크기에 비해서 창이 크게 구성되어있기때문에, 개방감이 도드라져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턴이 없는 단색의 침구를 사용해서 단점한 느낌을 살려주고, 네츄럴한 소재로 이루어진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산뜻하고 경쾌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여름철에는 이렇게 네츄럴한 소재로 이루어진 전등갓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귀여운 레터링이 들어간 액자가 시선을 사로잡는 아이방인테리어네요. BISOU라는 단어는 프랑스어로 아이들이 말하는 뽀뽀의 의미라고 합니다. 무채색 중심의 37평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아이방다운 알록달록한 매력은 없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빌을 메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적당하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