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넓게 쓰는 투룸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3. 13.
반응형

오늘 보여드릴 투룸인테리어는 메인룸과 독립된 주방으로 이루어져있는 북유럽의 13평 아파트입니다. 작은집을 최대한 넓게 활용하려는 집주인의 센스있는 공간활용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집입니다. 투룸을 어떻게 꾸밀까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집을 보다 더 안정감있고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웜톤으로 꾸민 투룸인테리어입니다. 벽지와 가구의 색상을 모두 무채색 위주로 구성해서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고 집을 보다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살려주었습니다.

 

두개의 룸 중에서 하나는 주방으로 사용하고, 나머지 한개의 룸은 거실과 침실역할을 하기때문에 가벽을 설치해서 깔끔하게 두 공간을 분리시켜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물리적인 가벽을 설치하는 경우에는 확실하게 파티션을 나눠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좁은 공간에 설치하는 경우에는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들기 쉽기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소파의 배치를 보면 집주인의 뛰어난 홈스타일링 실력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아요. 벽과 평행을 이루도록 배치하는 기본적인 스타일에서 벗어나서 2인용소파와 1인용소파를 사선 방향으로 배치하였습니다. 

 

좀 더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려주고, 작은 공간에서 올 수 있는 답답한 분위기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소파위에 다양한 쿠션들을 사용해서 볼륨감을 키워주고, 앞쪽에는 메인컬러와 반대되는 블랙이 들어간 티테이블을 배치해서 포인트 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의 여유가 크지않은 투룸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화분을 이용해서 빈 공간을 채워주고, 화려한 스타일의 팬던트조명이나 포인트조명을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살려주는것도 효과적인 홈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분리된 주방의 경우에는 메인룸과 컬러감을 다르게 구성해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하였습니다. 파스텔톤의 청록색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해서 벽면에 적용시켜주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블랙이 들어간 테이블이나 액자를 사용해서 들뜰 수 있는 분위기를 잡아주었습니다.

 

 

이렇게 주방인테리어를 할 때 중앙에 식탁을 설치하면 자연스럽게 중심을 잡아주는 구도를 형성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원형식탁을 사용해서 효율성을 높여주고, 네츄럴한 소재의 러그를 바닥에 설치해서 계절감에 어울리는 산뜻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싱크대의 반대편 벽쪽에도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없이 알뜰하게 활용한 투룸인테리어네요. 주방도구나 용품등을 걸어둘 수 있는 훅의 경우에는 북유럽의 주방인테리어들을 구경하다보면 정말 자주 볼 수 있는 주방용품 중 하나죠.

 

 

욕실인테리어는 블랙앤화이트의 컬러조합으로 군더더기없이 심플한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샤워파티션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공간을 구분지어주고, 하단부에 블랙을 주로 사용해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욕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베이직한 컬러조합으로 유행을 타지않기때문에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입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