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넓게 쓰는 공간활용 홈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7. 9.
반응형

공간이 널널한 대형평수를 제외하곤 홈인테리어를 시작할 때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집을 좀 더 넓어보이게 만들고 싶다는 점이죠. 제한된 공간을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버리는 공간을 활용하는것입니다.

 

오늘은 데드스페이스를 없애서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넓게 활용한 20평대 아파트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인테리어소품과 가구를 다양하게 구성해서 아기자기하고 화려한 느낌을 살려 준 홈인테리어입니다. 편하게 앉아서 쉴 수 있는 소파와 1인용암체어에는 패턴감이 화려한 패브릭소품들을 이용해서 단조로움을 없애주고, 바닥에도 채도가 높은 러그를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거실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벽면에는 액자를 사용해서 빈 공간없이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도록 인테리어효과를 살려주고, 사이드에는 선반과 책상이 결합된 가구를 사용해서 가구로 인해서 없어지는 데드스페이스를 줄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홈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여겨 볼 공간이 바로 선반으로 구성한 거실의 벽면입니다. 선반의 높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찬넬선반을 이용해서 취향에 맞게 선반을 구성하고, 책과 인테리어소품을 함께 사용해서 인테리어효과를 높여주고 답답해보이지않는 책장을 완성하였습니다.

 

이렇게 벽면에 선반을 이용한 수납방법은 여유공간이 크게 많지 않은 소형아파트나 원룸에서 사용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반을 설치하지않는다면 단순하게 버리는 공간으로 전락하기때문에 공간활용성에 초점을 맞춘다면 이 보다 더 좋은 수납방법이 없는 것 같아요.

 

 

독특한 질감을 나타내는 대형식탁을 자투리공간에 배치해서 식탁의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책을 편하게 꺼내서 읽을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딱딱한 느낌을 주는 선반이나 식탁이 주는 단점을 커버하기위해서 화분과 화병을 배치해서 네츄럴한 분위기를 더해주었네요.

 

 

무채색톤의 홈인테리어가 주는 단점을 커버하기위해서 원목이 적용된 침대프레임이나 수납장을 사용해서 따스하고 포근한 매력을 더해주었습니다. 거실인테리어와 동일하게 사이드쪽의 벽면을 수납공간으로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켜준 점이 인상적인 것 같아요.  

 

주방가구처럼 상부장과 하부장으로 수납공간을 나눠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고, 빈 공간에는 인테리어소품이나 자주 꺼내는 물건들을 올려두어서 실용성과 인테리어효과, 2가지를 한번에 잡아주었습니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가죽끈에 봉을 설치해서 행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민 아이디어도 참 효과적인 것 같아요. 옷 뿐 만 아니라 침대와 함께 사용되는 포인트조명을 걸어두어서 인테리어효과를 높여주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홈인테리어의 특징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집의 전체적인 홈스타일링까지 꼼꼼하게 신경써주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안방의 경우에는 다른공간보다 산뜻하고 가벼운 느낌이 들기때문에 요즘처럼 푹푹 찌는 계절이랑 정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네요.

 

 

거실인테리어나 안방인테리어와 다르게 주방인테리어는 클래식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유니크한 스타일로 공간으 채워주었습니다. 그레이와 카키가 동시에 보이는 묘한 컬러를 벽면에 사용해서 레트로한 패턴이 주는 벽면의 질감을 더욱더 돋보일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밝은톤의 원목질감을 그대로 살린 싱크대를 사용해서 다운될 수 있는 분위기를 적절하게 잡아주고, 깨끗한 느낌을 주는 스테인레스소재의 상판을 사용해서 실용성을 더해 준 주방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조명기구의 경우에는 전선을 늘어뜨려서 인위적인 느낌을 없애주고 자연스런 매력을 살려주려 한 것 같아요. 공간활용성에 초점을 맞춘 홈인테리어인만큼 차지하는 공간이 적은 원형테이블을 주방에 배치해서 메인식탁을 보조하는 서브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블랙에 가까운 어두운톤의 테이블은 먼지가 쉽게 보이기때문에 자주 닦아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빨아쓰는 행주를 사용하면 닦고 나자마자 먼지가 보여서 관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