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플랜테리어로 싱그럽게 꾸민 아파트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3. 7. 13.
반응형

화분이나 화병에 담은 식물들을 인테리어소품으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로 싱그럽게 꾸민 아파트인테리어를 보여드릴까합니다. 스웨덴의 예테보리에 위치하고 있는 29평 아파트로 거실과 주방, 방1개를 가지고 있는 구조입니다. 

 

전체적으로 담백한 컬러감을 사용한 아파트인테리어에 높은 채도를 가진 식물들을 이용해서 단조로운 분위기를 없애주고 효과적으로 분위기를 띄워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적당하게 톤다운된 색감이 매력적인 그레이와 화이트를 믹스매치해서 산뜻하고 차분한 느낌을 살려 준 거실인테리어입니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원목패널을 바닥재로 사용해서 낮은 채도로 구성한 벽지나 가구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아파트인테리어를 할 때 여름분위기를 내고 싶을 때 에는, 사진속의 거실인테리어처럼 자연에서 온 소재로 이루어진 조명기구나 의자등을 사용해서 계절감에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하는것도 효과적인 홈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식물들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플랜테리어로 무채색인테리어의 단점을 커버하였습니다. 테이블이나 창가 등 식물들을 눈높이에 맞춰 배치해서 볼륨감있고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 준 부분이 센스있어 보이네요.

공간을 많이 잡아먹는 소파와 러그를 벽지와 유사한 색상으로 구성해서 최대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심플한 컬러구성에 올 수 있는 단점을 식물들과 액자들이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네요.

 

전체적인 인테리어소품의 구성을 보면 집을 꾸미는 사람의 인테리어 센스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죠. 벽면인테리어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액자를 나란히 배치하는 경우가 많고, 어느정도 노하우가 쌓인 분들은 이렇게 액자의 크기와 높낮이를 다르게 해서 입체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북유럽의 아파트인테리어에서는 이렇게 소파와 함께 러그나 티테이블을 컴비네이션으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라운드타입의 티테이블 높낮이를 다르게 구성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고, 테이블위에 식물들을 올려서 식물들이 주는 싱그럽고 산뜻한 느낌을 부각시켜 줄 수 있도록 홈스타일링하였네요.

반대편에도 동일한 디자인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서 다이닝룸처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거실의 전체적인 컬러감과 이질감이 들지않는 원목소재의 식탁으로 간결한 느낌을 살려주고, 빈 공간에는 식물들을 배치해서 플랜테리어 컨셉에 충실하도록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침실인테리어는 벽지를 거실과 다르게 웜톤으로 구성해서 편안해보이는 느낌을 주는데 초점을 맞춰주었습니다. 몰딩이나 천장 등은 화이트로 구성해서 밝은 느낌을 더해주고, 전면부를 비롯해서 사이드에 골고루 이루어진 창은 높은 개방감과 채광효과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시원한 느낌을 주는 네츄럴한 소재 헤드가 돋보이는 침대는 휴양지에 온듯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침대가 주는 볼륨감있는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팬던트조명을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사이드에 배치한 유니크한 디자인의 옷장이 시선을 사로잡는 것 같아요.

 

북유럽 아파트 인테리어를 구경하다보면, 이렇게 도어부분이 거울로 이루어진 수납장이나 옷장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거울이 주는 반사효과 때문에 실내를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좁은공간에 사용하면 딱 좋은 스타일의 가구죠.

주방은 방이나 거실에 비해서 공간이 협소하기때문에 넓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화이트를 메인컬러로 사용하였습니다. 화이트와 어우러져서 싱그러운 느낌이 더욱더 돋보일 수 있는 화분과 화병들을 곳곳에 배치해서 플랜테리어 컨셉에 충실하도록 공간을 채워주었네요.

 

거실에 메인식탁이 있기때문에, 주방에는 작은 크기의 식탁을 배치해서 공간을 절약해주고 벽면에 선반을 배치해서 소품들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네요.

기역자 주방 인테리어는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구배치이기때문에 공간의 여유가 크지않은 주방에 적용하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의 색상을 동일하게 구성하고, 다른 컬러감의 상판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플랜테리어로 싱그럽게 꾸민 아파트인테리어를 보여드렸습니다. 식물을 소품으로 활용하는 식물인테리어는 이렇게 낮은 채도로 꾸민 집에 가장 잘 어울리기때문에 집이 무채색 위주라면 식물을 이용해서 새로운 분위기로 탈바꿈해보는것도 실용적인 홈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