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이 높아지는 50평 사무실인테리어

사무실인테리어는 전체적인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같은 공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때문에 최근에는 단순히 업무공간을 만들어주는 사무실인테리어에서 벗어나서 놀이공간과 휴게공간을 함께 만들어주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최적의 업무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죠.

 

오늘은 한정된 50평이라는 공간을 활용해서 최적의 업무효율성을 얻을 수 있도록 꾸민 사무실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하고 있는 농스튜디오라는 회사에서 디자인한 사무실인테리어입니다. 데스크와 벽면을 화이트로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무엇보도다 눈에 띄는것은 곳곳에 사용한 원목소재들입니다.

 

오래된 사무실을 리모델링한 곳이기때문에, 예전부터 사용되던 원목소재의 기둥이나 바닥재들을 그대로 사용해서 건물의 헤리티지를 간직하고 현대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원목소재의 바닥재나 가구를 사용하면 공간을 더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바꿔주기때문에, 업무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넓지않은 50평 사무실인테리어를 할 때 에는 책상의 배치에 따라서 사무실의 느낌이 많이 달라지죠. 책상을 서로 마주보게 배치하는 기본적인 방식으로 버리는 공간을 최대한 줄여주는 방법으로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가장 안쪽에는 거대한 크기의 책장을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옆쪽에는 유리로 파티션을 만들어서 룸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사무실인테리어는 홈인테리어와 다르게 공간이 나뉘어져있지않기때문에, 각각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파티션인테리어를 적용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간접조명을 설치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사무실 인테리어입니다. 복층으로 구성되어있기때문에 일반적인 사무실에 비해서 높은 층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드 부분에는 물건들을 정리할 수 있는 수납장이 자리잡고 있고, 높은곳에 물건을 꺼낼 수 있도록 이동이 편리한 사다리를 배치하였습니다.

 

화이트와 우드를 적용한 인테리어로 베이직한 분위기와 함께 편안하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꾸며 준 점이 가장 큰 매력이네요.

 

골드컬러를 선호하는 특성을 고려해서 책장과 테이블에 포인트컬러로 활용하였습니다. 책장 속에서는 각국에서 수집한 책들과 물건들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지금 사무실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공을 들여 만든 공간이라고 합니다. 

넓은 크기의 사무실이 아니지만 이렇게 일하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까지 만들어주었습니다. 개방적인 느낌을 주는 유리벽을 이용해서 적당하게 파티션을 나눠주고, 편안해보이는 낮은높이의 암체어를 배치해서 쾌적한 휴게공간을 완성해주었습니다.

 

무채색톤과 원목위주로 꾸민 데스크공간과 다르게, 휴게공간은 차분하고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줄 수 있도록 톤다운된 컬러감의 의자와 테이블을 사용한점이 센스있어보이네요. 

낮은 높이의 천장이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복층공간은 회의실로 사용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모노톤으로 구성해서 간결하고 회의에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주는데 초점을 맞춰주었습니다. 패턴이 들어간 바닥재를 사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고, 낮은 천장이 주는 답답한 느낌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지금까지 50평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넓지않은 아담한 크기의 사무실이지만, 공간의 효율성과 더불어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준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