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캐쥬얼한 매력의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6. 8.
반응형

다양한 그림액자를 사용해서 캐쥬얼한 매력을 뽐낸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사진을 준비해봤습니다. 실평수 20평 초반대의 아파트로, 거실이 많은 면적을 차지하며 방은 1개로 구성되어있는 구조입니다. 거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지신 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구조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유행을 타지않고 화사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톤의 벽면이 돋보이는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입니다. 우드톤의 바닥재를 사용하였지만, 벽면과 동일한 화이트톤의 러그를 사용해서 넓어보이는 느낌을 강조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거실에서 무엇보다도 돋보이는 인테리어소품은 바로 소파뒤에 위치한 커다란 그림입니다.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블루톤의 그림액자를 사용해서 시원스런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캐쥬얼한 느낌의 패브릭소파와 함께 앞에 놓아준 테이블의 스타일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투명한 유리로 이루어진 테이블의 경우에는 공간을 적게 차지해보이는 착시효과가 있기때문에 작은집을 넓어보이게 만들어주고싶을 때 효과적인 것 같아요.

 

 

작은 그림 액자의 경우에는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반면에, 커다란 그림액자는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와 더불어서 공간의 분위기를 압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채도가 높은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많이 사용하지않은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푸른색의 커다란 그림액자가 더욱더 돋보이는 느낌이 있네요.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소파와 식탁을 나란히 배치해서 균형감있는 느낌을 강조한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소파앞의 티테이블과 마찬가지로 투명한 느낌을 주는 의자를 사용해서 가벼운 느낌을 살려주고, 액자와 화병을 주변에 배치해서 가볍게 분위기를 살려주는 용도로 사용하였습니다.

 

바닥재와 비슷한톤의 원목가구를 사용하는 방법도 일체감있고 넓어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여름철에는 이렇게 인테리어소품을 시원스런 느낌이 드는 컬러로 사용해서 계절감에 어울리는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보는것도 굉장히 예쁜 것 같아요.

 

 

독립되어있는 주방과 사이드에는 침실이 자리잡고 있는 구조의 20평대 아파트입니다. 방을 2개로 나누지않았기때문에 주방이 따로 위치하고 있는 것 같아요. 가족구성원이 많지 않다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 중 하나입니다.

 

 

안방의 경우에는 침대의 높이가 높아서 그런지 다소 답답한 느낌이 드는점이 단점으로 꼽힐 것 같아요. 무지패턴의 단순한 침구를 사용하였지만, 컬러감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밋밋한 느낌을 없애주고, 벽지와 동일한 색상의 수납장을 사용해서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ㄱ자 형태의 주방인테리어는 화려함보다는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것 같아요. 상부장과 하부장 모두 벽지와 동일한 화이트로 구성해서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구성하고, 오래사용해도 질리지않는 원목상판을 이용해서 싱크대에 네츄럴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2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에서는 여유공간이나 자투리공간을 어떤 방식으로 활용하는가에 따라서 집이 주는 만족도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현관의 자투리공간에 수납장을 설치해서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하고, 앞쪽에는 접이식테이블을 배치해서 가볍게 인테리어소품을 놓는 공간으로 활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