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침실 인테리어 무채색 중심으로 담백하게 꾸미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3. 30.
반응형

침실은 하루의 시작은 물론이고, 마무리를 짓는 공간이기때문에 그 어떤 곳보다도 중요한 공간이기도 하죠. 침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화려하고 멋스러운 스타일도 좋지만, 충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가 그 무엇보다도 우선시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무채색을 중심으로 담백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 한 다양한 침실 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무채색 톤 특유의 담백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잘 드러난 침실 인테리어입니다. 침대를 침실의 중앙에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구도를 형성하고, 사이드테이블이나 벤치를 이용해서 주변 공간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침대 앞에 벤치를 놓는 경우에는 좀 더 볼륨감있고 공간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무채색톤으로 인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분위기를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튼과 침구의 컬러감을 비슷하게 맞춰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형성하였습니다. 패브릭소품의 경우에는 침구나 커튼처럼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제품들이 대다수이기때문에 그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하단에는 톤다운된 컬러감의 러그를 사용해서 들뜰 수 있는 분위기를 적당하게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동일한 모양의 수납장 2개를 다리 삼아 배치하고, 그 위에 원목상판을 올려서 실용적인 책상을 구성하였습니다. 투박한 느낌이 들 수 있기때문에 그 위에 적당하게 스탠드조명과 같이 적당하게 공간을 채워주는 소품을 배치하고, 전면부에는 액자를 배치해서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첫번째 침실 인테리어보다는 좀 더 따스한 느낌이 들 수 있는 요소를 사용해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무채색 중심의 침실인테리어에는 적당하게 톤이 다운된 색상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하면 훨씬 더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죠.


사진속의 침실에서는 짙은 베이지계열의 침구와 원목소재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네츄럴하면서도 따스해보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살려주었습니다.


볼륨감이 느껴지는 화려한 스타일의 팬던트등도 무채색 인테리어의 단점인, 단조로운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없애줄 수 있는 매력적인 인테리어소품 중 하나죠.





바닥재와 동일한 느낌을 주는 원목테이블을 사용해서 침대 반대편의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무채색 중심의 침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색감이 너무 단조로워보일 수 있기때문에 원목소재의 테이블이나 수납장을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해보는것도 좋은 홈스타일링 방법이죠.





라이트 그레이와 화이트를 믹스매치해서 트렌디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살려 준 침실인테리어입니다. 그레이의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색상이면서, 어떤 공간이든 잘 어울리는 중성톤이기때문에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프레임이 없는 낮은높이의 침대를 사용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워보이는 느낌을 살려주고, 수납장과 인테리어소품을 적당히 믹스매치해서 아기자기한 느낌의 침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라운드타입으로 독특하게 이루어져있는 구조라서 단조로운 컬러감의 심심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채색을 중심으로 하는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사진속의 집처럼 화분이나 화병을 포인트소품으로 사용하면 손쉽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죠.






평상형 침대를 사용해서 조그마한 침실에 안정감있고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인테리어하였습니다. 벽면의 컬러감과 비슷한 톤의 침구를 사용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고 일체감있는 느낌이 들도록 컬러감을 구성하였네요.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고 단순한 구성에 액자를 사용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었습니다.






자투리공간을 이용해서 실용적인 홈오피스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내외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유리로 이루어진 테이블은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기때문에 작은공간에 놓아주면 굉장히 효과적인 가구입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이 굉장히 매력적이네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