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작지만 아파트거실인테리어가 잘된 집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10. 18.
반응형

집에서 가족구성원이 함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기도 하고, 손님이 오시면 접대하는 공간이기도 한 거실은 그 집의 얼굴과도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형평수에 비해서 꾸미기가 훨씬 까다로운 소형평수의 아파트에서는 거실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방식에 따라서 집의 만족도가 확 달라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죠.

 

오늘은 작은 집의 특성을 고려해서 예쁘고 합리적으로 꾸민 다양한 디자인의 아파트거실인테리어가 잘된 집 사진들을 준비해봤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부는 봄이나 가을에는 보일러를 돌리기가 애매하기때문에, 러그를 이용해서 따스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한 아파트거실인테리어가 잘된 집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러그의 경우에는 거실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패브릭소품이기때문에, 패턴이나 색상을 집의 분위기에 맞는 스타일로 구성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거실 인테리어들을 구경하다보면, 러그 자체가 너무 화려하고 시선을 집중시켜서 전체적인 느낌이 붕 떠보이는 집들도 종종 볼 수 있더라구요.

 

 

거실에서 상대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소파와 러그의 컬러감을 동일하게 구성해서 일체감있고 깔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베이직한 색상의 러그는 너무 밋밋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풍성한 털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선택해서 볼륨감을 키워주고 따스해보이는 느낌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무채색을 베이스로 하는 아파트거실인테리어가 잘된집들을 보면, 단조로운 분위기를 극복해줄 수 있는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을 적절히 활용한 집들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속의 집에서는 눈높이까지 내려오는 커다란 팬던트등이 그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네요. 

 

 

밝은색상의 벽지와 바닥재를 사용해서 산뜻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거실입니다. 메인컬러를 채도가 낮은 색상으로 선택하였기때문에, 핑크톤으로 이루어진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거실인테리어에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아담한 크기의 거실인만큼, 티비는 벽걸이 방식으로 깔끔하게 배치하고 티비의 사이드부분에는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버리는 공간없이 알뜰하게 활용한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작은 거실의 경우에는 벽면을 활용하는 인테리어소품인 액자나 거울을 사용하면 심심해보이는 느낌을 자연스럽게 없애줄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벽난로와 잘 어울리는 빈티지한 스타일의 테이블을 배치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요즘같은 가을철에는 화병에 국화를 넣어주면 오래가고 자연스럽게 계절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그린 계열의 컬러감은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색상이라 아이들이 있는집에 사용하면 참 좋은 컬러라고 하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파스텔톤의 그린을 사용해서 캐쥬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벽면에는 컬러풀한 액자들을 이용해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듯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캐쥬얼한 컬러매치와 대비되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헤링본 마루를 사용해서 분위기가 너무 한쪽으로 치우치지않도록 인테리어를 한 부분도 인상적이네요.

 

 

집주인이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었네요. 어쩐지 벽지의 컬러감부터 액자의 구성까지 예사롭지않았던 것 같아요. 인테리어는 패션과 비슷하게 꾸미는 사람의 센스나 취향에 따라서 다양한 결과물이 나오기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수납장의 경우에는 헤링본마루와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지않고 일체감있는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이렇게 다양한 컬러감을 사용한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가구는 최대한 비슷한톤으로 구성해서 밸런스를 맞춰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블랙앤화이트 인테리어는 색의 대비가 극명하게 갈리기때문에, 가구나 소품을 단순하게 구성하더라도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않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여유공간이 많지않은 작은 아파트거실인테리어가 잘된 집들을 구경하다보면, 대부분 이렇게 베이직한 컬러감위주로 심플하게 꾸미는 집들이 많은 것 같아요.

 

벽지와 바닥재는 무채색톤으로 구성하고, 거실에서 많은 면적을 차지하는 소파와 티테이블에 블랙을 적용해서 무게감있고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쉽게 버리는 공간 중 하나인 사이드의 벽면에 수납장을 길게 설치하고, 그 위에 액자를 배치해서 단조로운 컬러감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한 작은 아파트 거실 인테리어입니다. 

 

액자를 활용한 벽면인테리어는 액자의 크기나 구성에 따라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부분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액자의 수가 많다면 반듯하게 나란히 배치하는것보다는, 사진속의 집처럼 크기가 다른 액자를 자연스럽게 믹스매치하면 좀 더 스타일리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