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작지만 실속있는 좁은 부엌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0. 11. 11.
반응형

작은 크기의 부엌일수록 공간을 어떤 방식으로 꾸미는가에 따라서 힘든 주방일을 편하게 할 수 도 있고 집에서 가장 빛나는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도 있습니다.

 

오늘은 작지만 실속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좁은 부엌 인테리어 사진들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같은 공간안에 있지만 벽지와 바닥재의 구성을 다르게 선택해서 시각적인 파티션 효과를 준 좁은 부엌 인테리어입니다. 가벽처럼 물리적인 파티션에 비해서 공간을 나눠주는 효과는 덜하지만, 실내에 답답한 느낌을 주지않기때문에 원룸이나 투룸처럼 제한된 공간에 파티션을 나눠줄 때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죠.

 

조그마한 부엌의 앞쪽에는 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주고, 식물을 인테리어소품처럼 활용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랜테리어 스타일로 트렌디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좁은 부엌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공간이 제한적이기때문에 가구보다는 컬러감을 이용해서 차별화를 꾀하는것도 효과적인 인테리어 방법인 것 같아요. 베이직한 느낌을 주는 화이트톤의 주방가구에 파스텔톤의 핑크를 사용해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상판과 수전의 색상을 동일하게 구성해서 불필요하게 시선이 분사되는걸 막아주고, 레트로한 패턴감이 돋보이는 바닥재를 사용해서 좁은 크기의 부엌에 화려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원형테이블을 부엌의 앞쪽에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거실과 주방 사이의 경계를 나눠주고, 쉽게 보기 힘든 옐로우를 좁은 부엌 인테리어의 메인색상으로 사용해서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스타일의 ㄱ자 형태의 주방가구에 부족한 수납공간을 확보하기위해서 창가에 선반을 배치하고, 앞쪽에는 스틸랙을 놓아서 공간의 효율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좁은 부엌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답답한 느낌을 주는 상부장 대신, 이렇게 선반으로 싱크대의 전면부를 구성하는게 훨씬 더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선반을 사용해서 한쪽 벽면을 모두 채워주고, 오픈되어있는 주방도구들이 인테리어소품처럼 자연스럽게 주방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의 단점을 커버해주는 화려한 컬러감의 벽면은 집주인의 뛰어난 인테리어 센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네요. 주방 수납장의 경우에는 화이트나 그레이처럼 기본적인 색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외부에서 쉽게 보이는 손잡이 등에 포인트를 주는 방식이 인기를 끌고 있죠.

 

네츄럴한 소재의 가죽끈으로 된 손잡이를 사용해서 남들과 다른 유니크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좁은 크기의 부엌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ㄷ자 형태의 주방가구를 사용해서 버리는 공간없이 알뜰하게 사용하였습니다.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는 웜베이지톤의 거실인테리어와 다르게, 부엌은 화이트를 메인으로 사용해서 화사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을 강조하였네요.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감을 동일하게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톤다운된 상판을 사용해서 무게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부엌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타일을 사용하기때문에 타일의 소재나 크기에 따라서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그마한 모자이크 패턴의 타일을 사용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주방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띄워주었습니다.

 

 

화이트와 톤다운된 그레이를 사용해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한 좁은 부엌 인테리어입니다. 바닥재를 거실과 다른 스타일로 구성해서 시각적인 차별화를 꾀하였는데요. 레트로한 패턴감이 돋보이는 타일을 사용해서 베이직한 컬러감에서 올 수 있는 단조로운 느낌을 손쉽게 없애주었습니다.

 

톤다운된 컬러감을 사용한 하부장의 경우에는 웨인스코팅을 사용해서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비앙코카라라 스타일의 타일을 전면부에 사용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도기타입의 싱크볼을 사용해서 하부장이 주는 클래식한 분위기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부장을 대신하는 선반타입의 수납공간은, 수납의 역할보다는 전체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높여주는데 초점을 맞춘 것 같아요. 좁은 크기의 부엌도 이렇게 고급스럽게 변신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흥미롭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