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으로 편안하게 꾸민 25평 아파트 인테리어



다양한 색중에서 그린은 우리눈에 피로를 풀어주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색상 중 하나죠. 예전에 노트중에서 속지가 옅은 그린으로 된 제품들이 있었는데, 이런 원리를 적용한 대표적인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그린을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살린 25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넓은 크기의 거실과 따로 분리된 주방, 메인침실1개로 구성된 스웨덴의 25평 아파트입니다. 방을 여러개로 구성한것보다는 각각의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가족구성원들이 적은 분들이 살기에 적당한 구조네요.


화이트로 꾸민 화사하고 담백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거실인테리어에서 한눈에 쏙 들어오는 디테일들이 눈에 띄는데요. 


샹들리에를 연상시키는 화려한 타입의 메인조명과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몰딩은 밋밋해보일 수 있는 화이트 거실 인테리어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거실에서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가구인 소파는 메인색과 비슷한 색상으로 구성해서,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푹신하고 포근해보이는 러그를 이용해서 편안한 느낌을 더해주고, 싱그럽고 생기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식물들을 이용해서 25평 아파트 인테리어에 화사함을 더해주었습니다.







25평 아파트 인테리어처럼 중소형평수의 집꾸미기를 할 때에는, 이렇게 컬러감을 단순하게 구성할수록 간결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이 들어서 효과적이죠.


베이스 인테리어가 되는 벽지나 바닥재는 물론이고, 가구나 인테리어소품까지 꼼꼼하게 컬러감을 맞춰야하기때문에 생각보다 까다로운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식물을 활용하는 인테리어는 상업공간의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이렇게 일반적인 집을 꾸밀 때에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죠. 손쉽게 실내에 생기발랄한 느낌을 줄 수 있을뿐만아니라, 습도나 공기정화에도 유리하기때문에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을 단순화시켜서 간결한 느낌을 주는 거실 인테리어에 다양한 액자를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심심해보이지않도록 적당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액자를 이용해서 거실벽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게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때문에 작은 거실을 꾸밀때에도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지금 보는 25평 아파트 인테리어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구성 중 하나입니다. 독립된 공간으로 이루어진 주방에 문까지 달려있기때문에, 음식냄새가 집안으로 퍼지는걸 손쉽게 막아줄 수 있어서 굉장히 실용적이죠. 문을 이렇게 열어두면 개방감을 높여줄 수 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상부장 대신 선반을 이용해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 한 주방인테리어입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몰딩과 비슷한 스타일의 주방가구를 선택해서 일체감있는 스타일로 꾸며주고, 중앙에 커다란 테이블을 배치해서 안정감있고 균형감있는 느낌이 들도록 주방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편안하고 네츄럴한 느낌을 살려주는 그린톤의 벽지를 메인으로 사용해서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안방인테리어입니다. 하늘하늘거리는 라이트한 질감의 커튼을 사용해서 분위기가 너무 다운되지않도록 포인트를 주었구요.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독특한 모양의 테이블을 사용해서 화병등을 올려둘 수 있도록 센스있게 공간을 채워주었네요.






슬라이딩도어가 적용된 붙박이장은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고 있구요. 거실과 마찬가지로 식물을 이용해서 상큼하고 네츄럴한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작고 아담한 사이즈의 안방인테리어답게 침구는 패턴이나 색이 안들어간 단순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