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감각적인 디자인의 방 인테리어 사진 모음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8. 30.
반응형

방은 집에서 가장 프라이빗한 공간이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가족의 각각 구성원의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 스타일이 많이 보이는 것 같아요. 오늘은 감각적이면서도 유니크한 분위기를 살린 다양한 디자인의 방 인테리어 사진 모음집을 준비해봤습니다.

 

 

지붕을 따라서 기울어진 천장때문에 더욱더 좁게 느껴지는 아담한 사이즈의 방입니다. 방의 사이즈에 비해 큰 창문을 설치해서 개방감을 살려주고 채광 효과를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차분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서 작은방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산만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심플하게 꾸민 방 인테리어입니다. 

 

벽지와 동일한 색상의 침구는 물론이고, 사이드에 배치한 수납장까지 동일한 컬러로 구성해서 최대한 단정한 느낌이 들도록 해주었습니다.

 

 

작은사이즈의 방을 더욱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템바 보드를 활용해서 고급스럽고 차분한 스타일의 방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템바 보드의 경우에는 이렇게 벽면을 채우는 벽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작은 사이즈의 수납장까지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MDF나 원목을 그대로 사용하기때문에 다양한 색상과 패턴의 템바 보드로 실내에 포인트를 주는 홈스타일링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주거공간은 물론이고 카페나 사무실 같은 상업공간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템바보드가 인기를 끌면서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붙은 DIY용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어서 셀프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도 손쉽게 시공 가능하게 되었더라고요

 

 

셀프 인테리어 리모델링 접착식 붙이는 템바보드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방 인테리어는 산뜻하고 시원스러운 컬러감이 시선을 사로잡는 방입니다. 작은 사이즈의 방이지만 홈스타일링을 할 때 쉽게 사용하기 힘든 높은 채도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서 유니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포인트 컬러가 비비디한 색상이기 때문에, 벽지나 침구는 단순한 화이트를 사용하고 인테리어 소품을 최소화시켜서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포인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싱그러운 느낌이 가득한 커다란 화분을 메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거실이나 주방처럼 집에서 면적을 많이 차지하는 벽면을 이렇게 투톤으로 꾸미기 부담스럽지만, 방 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이렇게 벽면을 투톤으로 구성해서 입체감 있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도 매력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하게 톤이 다운된 두 가지 색상을 믹스 매치해서 어수선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한 부분도 센스 있어 보이네요.

 

벽면의 컬러감과 잘 어울리는 액자를 배치해서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살려주고, 투톤으로 구성한 벽면의 컬러가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침구나 커튼 같은 패브릭 소품은 무채색 계열로 구성해서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그레이와 동일하게 그린도 톤에 따라서 다양한 느낌을 가진 색상이라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파스텔톤의 그린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서 단조로울 수 있는 방 인테리어에 적당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리모델링을 한 집이지만, 집의 역사를 간직한 클래식한 디자인의 몰딩은 그대로 두어서 오히려 더 매력적인 분위기가 나는 것 같아요.

 

단순한 구성인만큼, 상대적으로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볼륨감 있는 디자인의 펜던트 등을 사용해서 밋밋해 보이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구조적인 단점을 장점으로 극복한 실용성이 돋보이는 방 인테리어네요. 수납장을 계단식으로 배치해서 기울어진 천장 때문에 활용하기 애매모호한 벽면을 효과적인 수납공간으로 탈바꿈시켜주었습니다. 수납장 사이의 빈 공간까지 꼼꼼하게 활용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준 점이 인상적인 것 같아요.

 

작은 사이즈의 방인만큼, 무채색 중심의 단순한 컬러감으로 산만해 보이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박공지붕처럼 기울어진 천장의 상단 부분에 창을 내어서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채광 효과도 방을 더욱더 매력적인 공간으로 바꿔주는 것 같아요.

 

 

침대를 중앙에 배치하는 기본적인 방식의 방 인테리어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별도의 침대 프레임이 없는 낮은 높이의 침대를 사용해서 편안한 느낌으로 공간을 채워주고, 양 옆의 공간에 가구를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파티션을 나눠주고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었네요. 

 

그레이를 중심으로 하는 톤다운된 컬러감이 주는 담백한 분위기와 함께 블랙톤의 침구를 사용해서 무게감있는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