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

좁은집 인테리어의 정석을 보여주는 집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8. 29.
반응형

좁은집 인테리어는 한정된 공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구성하는가에 따라서 인테리어의 완성도가 결정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집은 10평 초반대의 소형아파트로, 좁은집인테리어의 정석을 보는듯한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집입니다. 

 

 

화이트와 라이트 그레이를 사용해서 산뜻하고 밝아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강조한 좁은집인테리어입니다. 작은 공간에서 색상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산만한 느낌이 들기 쉽기 때문에, 이렇게 무채색 계열의 비슷한 컬러감으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는것도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공간을 가장 많이 차지하는 소파를 안쪽에 배치하고 맞은편에는 테이블과 1인용 암체어를 배치해서 균형감있는 스타일의 거실인테리어를 완성하였네요.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봄이나 가을철에는 러그만큼 거실에서 실용적인 패브릭소품이 없는 것 같아요.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러그만 깔아주어도 새로운 곳에 온듯한 프레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파와 테이블, 팬던트 등까지 모두 컬러감을 비슷하게 구성해서 자연스럽게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민 거실인테리어네요. 인테리어소품이나 가구를 다양하게 구성해서 빈 공간을 없애주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강조하였습니다.

 

이렇게 공간을 채우는 방식의 홈스타일링은 넓은집에서도 어렵지만, 이렇게 작은 평수의 아파트나 원룸을 꾸밀 때가 훨씬 어려운 것 같아요.

 

 

원룸구조의 좁은집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대부분 이렇게 공간구분이 애매모호하기때문에 거실가구나 주방가구의 컬러감을 비슷하게 구성해서 공간이 이어지는 느낌이 들도록 꾸미는게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는 효과를 살려줄 수 있습니다.

 

거실조명과 마찬가지로 주방조명도 천장에서 길게 내려오는 팬던트조명을 사용해서 볼륨감있는 느낌을 더해주었네요. 조명기구는 디자인 뿐 만 아니라, 높이에 따라서도 느낌이 달라지기때문에 매력적인 것 같아요.

 

 

주방인테리어는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깔끔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역자 타입의 주방 인테리어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주었습니다. 냉장고와 주방가전기구를 빌트인시켜서 단순한 매력을 살려주고,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감을 거실가구와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었네요.

 

주방 앞쪽의 빈 공간에는 작지만 실용적인 원형식탁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화분 대신, 작은 화병을 사용해서 싱크대의 상판이나 식탁위쪽에 놓아주었네요. 꽃이나 식물을 활용하는 플랜테리어는 이렇게 좁은집인테리어를 할 때에도 부담스러집않게 시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지나 가구 뿐 만 아니라, 바닥재도 밝은톤으로 구성해서 넓어보이는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작은집을 꾸미는 경우에는 가구의 배치도 중요하지만, 균형감있는 컬러매치를 통해서 구조적인 단점을 커버하는게 굉장히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 같아요. 

 

거실이나 주방쪽에는 액자를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벽면에 배치하고, 맞은편에는 라운드 타입의 거울을 배치해서 균형감있는 벽면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침실공간에는 침대와 함께 데드스페이스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수납장을 배치해서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주었습니다. 쉽게 버려지는 공간 중 하나인 천장 부분까지 활용할 수 있기때문에 좁은집 인테리어를 할 때 더욱 큰 위력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다른공간과 마찬가지로 침실 공간도 다양한 인테리어소품과 가구를 믹스매치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살려주었습니다. 작은 크기의 액자를 높낮이를 다르게 구성해서 벽면에 그림을 그리듯이 센스있게 포인트를 주었네요. 액자의 경우에는 공간의 제약을 받지않는 인테리어소품이기때문에 작은집을 꾸밀 때 활용도가 높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