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가벽을 이용해서 넓게 쓰는 원룸꾸미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2. 6. 17.
반응형

원룸꾸미기를 할 때에는 가벽처럼 공간을 나눠줄 수 있는 파티션 인테리어를 통해서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홈스타일링이 굉장히 중요한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원룸의 경우에는 낮은높이의 가벽을 사용해서 침실공간과 거실공간을 깔끔하게 분리시켜 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집입니다.

 

 

원룸꾸미기의 경우에는 공간구성 뿐 만 아니라 색상의 선택에 따라서도 집이 주는 느낌이 확 달라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지와 바닥재를 모두 화이트로 구성해서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켜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

 

성인 허리 높이 정도의 가벽을 사용해서 침실공간을 깔끔하게 구분지어 준 점도 이 원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침대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때문에 어수선해보일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벽이 적절하게 침대를 가려주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원룸인테리어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산만한 느낌이 들지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인테리어소품으로는 공간에 크게 영향을 받지않는 액자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서 적절하게 원룸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가벽으로 인해서 거실과 침실이 분리되었기때문에, 소파가 놓여진 거실 공간에는 러그를 사용해서 편안한 분위기를 더해주었습니다. 

 

벽지와 비슷한 컬러감의 스틸로 이루어진 암체어를 반대편에 배치해서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살려 준 점도 인상적이네요. 원룸꾸미기를 하다보면, 이렇게 가구나 작은 인테리어소품 하나하나까지 세심하게 컬러감을 신경써야하기때문에 일반적인 홈인테리어보다 훨씬 까다로운 편에 속하죠.

 

 

가벽으로 인해서 독립된 공간처럼 활용할 수 있는 침실은, 쿠션과 액자 등을 이용해서 밋밋해보이는 느낌을 잡아주었습니다. 이렇게 협소한 공간을 꾸밀 때에는 인테리어소품을 과하게 사용하면, 어수선한 느낌이 쉽게 들기때문에 밸런스있게 꾸미는게 가장 중요하죠.

 

 

창문을 가려주는 커튼도 작은 원룸에 어울리는 적절한 제품으로 구성해서 답답해보이지않도록 신경써주었습니다. 얇은 시스루타입의 커튼으로 계절감에 어울리는 시원스런 분위기를 연출하고, 벽지와 동일한 화이트로 구성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잡아주었습니다.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는 화이트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화분과 화병을 사용해서 싱그러운 분위기를 더해준점도 센스있어 보이네요.

 

 

작은 원형테이블에 의자를 4개를 배치해서 주어진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꾸민 식탁입니다. 시원스런 소재감의 좌판을 사용한 의자가 포인트 역할을 제대로 하는 것 같아요. 

 

상단부분에는 선반을 이용해서 인테리어소품이나 다이닝룸에 필요한 도구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원룸 꾸미기를 할 때에는 이렇게 선반을 적절히 활용하면 부족한 수납공간을 해결하고 실용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주방이 따로 독립되어있어서 더욱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원룸이네요. 유행을 타지앟는 기본적인 컬러감의 주방인테리어로 실용성을 살려주고, 수납공간을 최대한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빈 공간에는 간결한 프레임의 테이블을 배치하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살려줄 수 있는 식탁보를 사용해서 가볍게 차를 마시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소소하게 공간을 채워주는 작은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해서 너무 허전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