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32평 아파트 인테리어 클래식하게 꾸미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3. 10. 12.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32평 아파트 인테리어는 유행을 타지않는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꾸며서 쉽게 질리지않고 오래도록 거주할 수 있는 기본기에 충실한 스타일입니다.

 

북유럽의 아파트라서 구조는 우리나라의 32평 아파트와 다르지만 인테리어 구성요소를 눈여겨보시면 홈인테리어를 할 때 도움이 되지않을까 생각되네요. 

 

 

클래식 인테리어하면 떠오르는 몇가지가 있죠. 헤링본마루나 사진속의 집처럼 웨인스코팅 몰딩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아니더라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클래식 인테리어 요소 중 하나입니다.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는 자연스럽게 입체감있는 분위기를 강조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벽면을 두가지 스타일로 구성하기때문에 손쉽게 화려한 느낌을 더해 줄 수 있습니다.

 

벽면의 하단에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상단부분에는 액자를 사용해서 볼륨감을 극대화시켜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클래식한 스타일을 컨셉으로 삼은 32평 아파트 인테리어인만큼 베이스가 되는 벽지나 몰딩은 물론이고 가구에도 많은 신경을 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채색톤으로 이루어진 낮은 높이의 패브릭소파는 다양한 스타일의 홈인테리어에 두루두루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가지고 있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매력적인 테이블을 소파앞에 배치해서 노멀한 느낌을 없애주고 자연스럽게 클래식한 무드를 살려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닥난방을 하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공기를 데우는 방식의 난방을 하는 북유럽에서는 이렇게 벽난로나 라지에이터를 사용하는게 일반적인 것 같아요. 코너부분에 벽난로를 배치하고 티비는 벽걸이 방식으로 간결하게 구성해서 투머치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거실옆에 자리잡고 있는 작은방의 경우에는 슬라이딩도어를 사용해서 개방감을 높여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문을 모두 열면 거실과 공간이 연속적으로 이어지는 느낌이 들기때문에 작은방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답답한 느낌이 들지않아서 좋을 것 같아요.

 

간결한 디자인의 책상과 함께 상단부분에는 캐쥬얼한 스타일의 사진액자를 배치해서 허전한 느낌을 없애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뒷편에는 프레임이 없는 평상 스타일의 침대를 배치해서 깔끔하게 공간을 활용하였습니다. 공간의 여유가 크지않은 작은방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침대프레임이 답답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이렇게 단순한 스타일로 구성해서 단점을 커버하는것도 효과적인 홈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공간의 여유가 어느정도 있는 32평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각각의 공간을 서로 다른 스타일로 구성해서 단조로운 분위기가 들지않도록 해주었습니다. 낮은 채도의 색상을 메인컬러로 구성한 거실인테리어나 작은방인테리어와 다르게 안방인테리어는 미드톤의 청록색을 메인컬러로 사용해서 유니크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벽면의 컬러와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된 옷장의 경우에는 일체감있는 느낌과 함께 면적을 적게 차지하는 착시효과까지 있기때문에 원룸인테리어부터 이렇게 공간의 여유가 있는 32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할 때 에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필요한 가구 위주로 간결하게 구성하고, 다양한 크기의 액자를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허전한 느낌을 없애주는 방식으로 홈스타일링하였습니다. 

 

 

 

독립된 주방은 가로로 폭이 좁고 세로로 길게 형성된 복도타입의 공간이기때문에 입구에 주방가구를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파스텔톤의 민트를 포인트컬러로 선택해서 클래식하면서도 레트로한 분위기로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유행을 타지않고 자연스럽게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정사각형의 화이트타일로 싱크대 전면부를 채워주었습니다. 하부장과 상부장의 구성도 시선을 사로잡고 있네요.

 

라이트 그레이와 미드톤의 그레이를 믹스매치해서 단조로운 느낌을 잡아주었습니다. 그레이는 이렇게 톤에 따라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때문에 그레이 컬러 하나가지고도 다양한 스타일로 홈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북유럽의 32평 아파트 인테리어답게 패브릭소품이나 액자같은 실용성있는 인테리어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행을 타지않고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무지패턴의 단순한 테이블보를 식탁위에 올려주고 캐쥬얼한 스타일의 액자를 벽면에 배치해서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더해주었네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