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17평 아파트 인테리어 담백하게 완성하기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5. 13.
반응형

편안하고 담백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무채색을 중심으로 하는 매력적인 분위기의 17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준비해봤습니다.

 

스웨덴의 예테보리에 위치하고 있는 17평 아파트로, 메인룸1개와 주방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조입니다. 원룸타입의 구조이기때문에 동일평수의 아파트에서 비해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분위기가 느껴져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무채색을 위주로 하는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어디하나 튀는곳 없이 무난하고 편안해보이는 분위기가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소파와 침대를 양 끝에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공간을 구분지어주고 포인트컬러로 그린을 사용해서 침구나 화분등에 적용시켜주었습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컬러감의 홈인테리어를 할 때에는 조명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면 단조로운 느낌을 잡아줄 수 있죠. 계절감에 어울리는 라이트한 소재의 팬던트등을 사용해서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원룸타입의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이기때문에 빈 공간을 없애주고 공간을 채워주는 방식으로 홈스타일링을 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소파를 중심으로 사이드쪽의 빈 공간에는 액자와 커다란 화분을 배치해서 자연스런 느낌을 더해주고, 앞쪽에는 테이블과 1인용 의자등을 배치해서 볼륨감있는 분위기를 더해주었네요.

 

원룸인테리어나 작은집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사진속의 집처럼 액자를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하는게 가장 효과적이죠. 공간에 크게 구애를 받지않고 사용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시선을 집중시키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손쉽게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이 없는 평상타입의 침대를 사용해서 간결하고 불필요하게 버리는 공간을 줄여 준 17평아파트인테리어입니다. 이렇게 원룸타입의 구조에서는 커다란 헤드가 달린 침대는 답답한 느낌을 주고, 사이드에 조그마한 수납장이나 프레임이 돌출된 스타일의 침대를 사용하면 데드스페이스가 생겨서 공간의 효율성이 떨어지더라구요.

 

테이블이나 수납장위에도 조그마한 화분을 배치해서 트렌디한 느낌과 함께 싱그러운 매력을 더해주었습니다. 무채색 인테리어에서는 식물들을 적절히 이용하면 단조로운 컬러감의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죠.

적당하게 잡동사니등을 수납할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수납장과 함께 인테리어소품을 믹스매치해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액자를 메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액자의 사이즈나 방향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자연스런 느낌을 살려주는게 더욱더 센스있어 보이는 것 같아요.

독립된 공간으로 이루어진 주방이 있어서 더욱더 실용성있는 17평 아파트입니다. 깔끔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ㄱ자형태의 주방가구배치로 실용성을 높여주고, 상부장과 선반을 믹스매치해서 효과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각진 형태의 식탁보다 공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원형식탁을 중앙에 배치해서 17평 아파트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실용적인 공간활용을 완성하였습니다. 

 

클래식한 분위기를 풍기는 벽지와 잘 어울리는 모노톤의 액자와 포인트조명을 사용해서 밋밋해보이는 느낌을 없애준것도 좋아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