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효율적인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3. 12. 26.
반응형

공간의 여유가 넉넉한 30평대 아파트와 다르게, 20평대 아파트의 경우에는 주어진 거실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는 홈스타일링이 중요하죠. 오늘은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가구배치가 매력적인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대부분의 20평대 아파트는 이렇게 거실과 주방이 나란히 이어지는 구조를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주방에 아일랜드식탁을 설치해서 주방과 거실 사이의 경계를 구분지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런 방식의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는 무엇보다도 각각의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홈인테리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통 소파를 벽쪽에 붙이는 일반적인 거실인테리어의 가구배치 방식에서 벗어난 점 또한 눈여겨 볼 만 한 것 같아요. 소파를 거실의 중앙에 배치해서 2개의 공간으로 거실을 나눠주었습니다.     

 

아일랜드식탁과 함께 소파도 공간을 나눠주는 파티션인테리어의 요소로 활용하였네요.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를 비롯해서 대부분의 거실 인테리어는 소파가 메인가구이기때문에 소파의 배치나 소재에 따라서 거실의 분위기기 달라지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실의 분위기가 지루하다면, 이렇게 소파의 위치를 변경해서 리프레쉬한 분위기로 탈바꿈시켜주는것도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캐쥬얼한 스타일의 패브릭소파는 다양한 거실인테리어에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담백한 컬러감에서 오는 루즈한 느낌을 없애 줄 수 있도록 소파위에는 쿠션을 배치하고, 하단부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러그를 사용해서 포인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였네요.

 

러그는 차지하는 면적인 큰 패브릭소품이기때문에 그 공간이 분위기를 좌지우지 하는 역할을 하죠. 소파의 배치와 함께 이렇게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러그나 커튼을 교체해서 루즈한 분위기를 없애주는것도 좋은 홈인테리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높은 층고에서 오는 뛰어난 개방감과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가 인상적인 것 같아요.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파벽돌을 아치형태의 창가에 배치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시각적으로 넓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주는 거울을 사이드 벽면에 배치해서 개방감을 극대화시켜 준 부분도 인상적인 것 같아요. 거울이 반대편을 비춰주기때문에 높은 층고에서 오는 허전하고 밋밋한 느낌을 적당하게 눌러주는 효과도 매력적입니다.   

 

무채색톤을 베이스로 하는 담백한 컬러감의 거실이기때문에, 메인컬러와 대비되는 톤다운된 블랙톤의 패브릭소파를 배치해서 무게감있게 빈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너무 분위기가 다운되지않도록 바닥의 러그나 티테이블은 밝은톤으로 구성해서 적절하게 밸런스를 맞춰주었네요. 

 

층고가 높아서 벽면이 다른집보다 많은 면적을 차지하기때문에, 액자나 거울등을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빈 벽면을 채워 준 부분이 센스있어 보이네요. 베이스가 되는 바닥재나 벽지 뿐 만 아니라, 이렇게 벽면인테리어소품에 따라서도 거실의 느낌이 달라지기때문에 이런 소품들을 이용해서 볼륨감있게 빈 벽면을 채워보는것도 매력적인 것 같아요.  

 

화이트인테리어에는 단조로운 느낌이 들기때문에 이렇게 헤링본마루를 사용해서 적당하게 화려한 분위기로 포인트를 주는것도 굉장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주방과 거실 사이의 중앙 벽면에 티비를 배치해서 반듯하게 구도를 잡아주고, 하단부분에는 실용적인 찬넬선반을 설치해서 적절한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공간이 크게 넉넉하지않은 20평 초반대의 아파트 거실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벽면을 수납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줄 수 있는 선반을 이용해서 부족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확보하는것도 효과적입니다.   

 

헤링본 마루는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연속적인 패턴 때문에 인테리어소품이나 가구를 많이 사용하지않아도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헤링본마루의 장점을 잘 보여주는 거실인테리어 사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주방이 분리되어있는 구조는 아니지만, 딥그린을 메인컬러로 사용해서 주방과 거실 사이의 공간을 구분지어주는 파티션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렇게 컬러감을 이용해서 공간을 구분지어주는것도 20평대 아파트 거실인테리어를 할 때 에는 중요한 것 같아요.  

 

벽지의 컬러감과 비슷한톤의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소파가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살려주었습니다. 이렇게 색상의 밸런스를 고려해서 가구를 배치하면 좁은 공간을 보다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컬러가 가장 기본적인 색상이기때문에, 높은채도를 가진 식물들을 포인트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해서 테이블이나 선반위에 배치하였습니다.

 

식물이 주는 싱그러운 분위기를 극대화시켜 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블랙앤화이트처럼 그린과 화이트의 궁합도 참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