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합리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복층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19. 7. 9.
반응형

 

 

합리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이는 복층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복층의 경우에는 같은 크기에 단층으로 구성된 집에 비해서 보다 더 효과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선호도가 높죠. 특히 공간이 제한적일 수 있는 작은집에서는 그 경향이 두드러집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복층 인테리어도 원룸타입의 소형아파트에 다양한 기능을 하는 가구들을 결합해서 효과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활용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사진부터 살펴보실까요?ㅎㅎㅎ

 

 

 

 

 

 

 

실평수 8평 정도로 이루어진 원룸타입의 복층 인테리어입니다. 층고가 높은 특성을 고려해서 적당하게 무게감을 더해줄 수 있는 멀바우 계열의 원목을 사용해서 따스하고 포근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2층의 침대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침대를 2층으로 올리고 그 아래쪽은 욕실로 구성해서, 최대한 효과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드레스룸일 줄 알았는데, 욕실로 구성되어있었네요. 원목으로 구성된 외부와 정반대되는 대리석을 사용한 욕실이 살짝 보이고 있습니다. 공간이 제한적인 원룸타입의 구조이기때문에 색을 최대한 단순화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 것 같아요. 계단을 비롯한 벽면뿐 아니라, 욕실 내부도 화이트 계열의 타일을 사용해서 일체감있게 인테리어하였습니다.

 

 

 

 

 

 

 

작고 아담한 크기의 욕실은 심플하고 깨끗한 스타일로 꾸며주었네요. 비앙코 카라라느낌이 나는 대리석을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전면부에 길다란 거울을 배치해서 넓어보이도록 시각적인 효과를 주었습니다. 간접조명방식을 채택해서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이 나도록 조명에도 신경써주었습니다.

 

창문이 없어서 채광이 들지않는 욕실의 경우에는, 조명기구의 스타일이나 전구의 색상에 따라서 분위기가 정말 확 달라지죠.

 

 

 

 

 

 

 

한쪽벽면을 모두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반으로 구성해서 공간활용성을 높여주었습니다. 층고가 높은 집들은 이렇게 벽면을 활용하는 수납방식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면, 다양한 수납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어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담백한 패턴이 들어간 침구를 사용해서 시선이 분산되는걸 막아주었습니다.

 

 

 

 

 

 

 

원룸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크기의 책상도 이렇게 복층으로 구성된 집이라면 문제 없죠. 커다란 책상을 배치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납장이나 책상같은 경우에는 벽면의 컬러감과 동일한 제품을 선택해서 상대적으로 공간을 덜 차지해보이는듯한 착시효과를 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네요. 작은집이라면 이렇게 세심한 부분 하나하나까지 신경써서 인테리어를 해야하기때문에 까다로운 것 같아요.

 

 

 

 

 

 

 

반대쪽의 벽면도 모두 수납공간으로 구성해서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더해주었습니다. 선반쪽에는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을 수납하고, 도어가 달린 붙박이장쪽에는 옷과 함께 지저분해보이기쉬운 잡동사니들을 정리하면 딱 좋겠네요. 

 

 

 

 

 

 

주방쪽에는 벤치타입의 소파를 배치해서 책상을 식탁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하였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을 합친 가구들을 사용하면 훨씬 더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매력적이죠. 복층으로 이루어진 집이 아니라면, 벙커침대를 사용해서, 침대의 아랫쪽을 드레스룸이나 책상으로 활용해도 효과적입니다.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톤다운된 포인트컬러를 적용해서 다른곳과 차별화를 꾀하였습니다. 공간이 좁기때문에 상부장 대신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선반을 설치해서, 자주사용하는 조미료 등을 손쉽게 꺼낼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해주었습니다.

 

혼자살기에도 좋고, 수납공간이 넉넉하기때문에 둘이 사는 신혼집으로 써도 정말 매력적인 구조네요 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