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실용적인 구성으로 거실 인테리어가 잘된집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12. 24.
반응형

거실의 경우에는 집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면서, 가족구성원이 모이는 시간이 많은 공간이기때문에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실용성이 없다면 라이프스타일에 많은 불편함을 초래할 수 밖에 없죠.

 

오늘은 실용적인 구성으로 완성한 다양한 스타일의 거실 인테리어가 잘된집 사진들을 소개해볼까합니다. 

 

 

화이트가 주는 베이직함과 화사함이 돋보이는 거실입니다. 화이트는 가장 기본이 되는 색상이기때문에 채도가 높은 인테리어소품이나 가구도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파는 거실에서 가장 많은 면적을 차지하기때문에 소파의 스타일에 따라서 거실의 분위기도 달라지죠.

 

톤다운된 패브릭 카우치소파를 중앙에 배치해서 중심을 잡아주고, 화이트로 인해서 들뜰 수 있는 거실분위기를 적당하게 눌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평이한 컬러감이기때문에, 패턴이 들어간 러그나 상대적으로 화려한 느낌을 주는 액자를 사용해서 가볍게 분위기를 띄워줄 수 있도록 포인트를 주었네요.

 

 

수납공간에 초점을 맞춘 거실 인테리어가 잘된집들을 보다보면, 이렇게 선반을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선반은 데드스페이스 중 하나인 벽면을 사용하기때문에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면과 동일한 화이트톤의 스트링 선반을 사용해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하단부에는 도어가 달린 수납장을 구성해서 지저분해보일 수 있는 물건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두번째 거실 인테리어가 잘된집은 주방과 거실이 나란히 연결되어있는 구조입니다. 이런 구조에서는 사진속의 주방처럼 거실과 공간을 분리시켜주는 아일랜드테이블을 사용하면 명확하게 공간이 구분되기때문에, 집이 더욱더 깔끔한 느낌이 드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너부분을 활용하는 기역자 형태의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소파로 인해서 버리는 공간을 최대한 줄여주었습니다. 러그와 소파의 톤을 비슷하게 맞춰서 일체감있는 느낌을 살려주고, 단조로운 느낌이 들지않도록 벽면을 활용하는 인테리어소품인 액자와 거울을 사용해서 포인트를 주었네요.

 

 

아일랜드테이블 뒤편으로는 메인식탁을 배치해서 거실의 자투리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공간의 여유가 크지않은 20평 후반대의 아파트이기때문에, 시각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듯한 착시효과를 주는 얇은 철제프레임으로 이루어진 의자를 배치해서 간결함을 더해주었었네요.

 

무채색을 베이스로 하는 단순한 컬러감의 거실 인테리어이기때문에, 인테리어효과가 뛰어난 클래식한 디자인의 조명기구를 사용해서 단점을 커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금 보시는 거실 인테리어가 잘된집의 경우에는 소파를 벽쪽에 붙이지않고, 주방의 앞쪽에 배치해서 거실과 주방 사이에 파티션을 나눠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거실이 소파를 벽면에 배치하기때문에, 거실분위기를 유니크하게 바꿔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매력적인 것 같아요. 메인컬러인 화이트와 대비되는 블랙에 가까운 톤다운된 소파를 사용해서 포인트컬러 역할을 하고 들뜰 수 있는 실내분위기를 적당하게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런식의 소파 배치는 공간이 작은 거실보다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거실에서 사용하면 더욱더 높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거실을 꾸밀 때 소파가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때문에 거실의 구조나 분위기에 알맞는 소파의 위치를 차지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