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비아 25평 아파트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르웨이 오슬로에 위치한 25평 아파트 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오래전부터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노르웨이의 아파트로, 25평 아파트이지만 방은 1개로 이루어진 대신 모든 공간을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조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근해보이면서 따스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웜톤인 베이지를 메인컬러로 활용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꽤 오래전에 지어진 아파트를 리모델링한 집이기때문에, 천장의 몰딩은 그대로 사용해서 집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도록 홈스타일링하였습니다.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실용성을 중요시한다는 점이죠. 소파의 반대편 벽면을 모두 수납공간으로 구성해서 책을 비롯한 소품들과 물건들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낮은 채도로 꾸민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단조로운 분위기가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곤 합니다. 강렬한 느낌을 주는 레드톤의 패브릭소파를 사용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면서 거실인테리어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바닥에 깔아준 대형러그는 웜톤의 벽지와 어우러져서 편안하고 포근해보이는 느낌을 극대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메인소파 반대편에 놓아준 1인용 암체어와 티테이블은 러그와 비슷한 톤으로 구성해서 일체감있는 분위기를 살려주었습니다.

 

 

선반타입으로 구성한 수납장의 경우에는 책과 함께 인테리어소품을 믹스매치해서 거실분위기를 한껏 띄워줄 수 있도록 꾸민 25평 아파트 인테리어네요.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는 조명기구에도 많은 신경을 쓰는 점이 특징 중 하나죠. 웜톤인 실내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네츄럴한 소재의 팬던트조명을 사용해서 트렌디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살려주었습니다.

 

 

주방과 거실 사이에는 다이닝룸 역할을 할 수 있는 작은 룸이 마련되어있는 구조의 25평 아파트입니다. 낮은 채도로 구성한 거실인테리어와 다르게 채도가 높은 색상의 포인트벽지를 사용해서 활기찬 느낌을 더해주고,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파벽돌을 사용해서 시선을 사로잡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테이블보를 깔아준 원형식탁 위에는,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샹들리에 스타일의 조명기구를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분위기를 띄워주는 역할을 하도록 하였네요.

 

 

지금 소개해드리는 25평 아파트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각각의 공간이 독립되어있기때문에 모두 다른 스타일로 구성해서 구조적인 특징을 부각시켜주는 방식으로 홈스타일링하였습니다. 주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톤다운된 원목질감의 주방가구를 사용해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려주었네요.

 

복도처럼 폭이 좁고 길게 형성된 주방이기때문에, 주방가구를 서로 마주보는 방식으로 배치해서 공간효율성을 극대화시켜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상부장과 하부장의 컬러감을 다르게 구성해서 너무 루즈한 느낌이 들지않도록 포인트를 준 부분도 인상적이네요.

 

 

독립된 주방이나 다이닝룸 등을 가진 25평 아파트이기때문에, 안방의 크기는 작게 이루어진 25평 아파트입니다. 적당하게 톤이 다운된 컬러감의 벽지를 사용해서 안정감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침구는 베이직한 느낌을 주는 무채색톤으로 구성해서 간결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작은 크기의 방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색감을 단순하게 구성해서 작은방에서 쉽게 느낄 수 있는 답답해보이거나 산만해보이는 느낌을 잡아주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특이하게 안방에 메인 욕실이 자리잡고 있는 점도 우리나라의 25평 아파트 인테리어와는 다른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욕실의 크기가 작기때문에 커다란 거울을 배치해서 넓어보이는 느낌을 살려주고, 세면대와 결합된 하부장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단조로운 느낌을 없애주는 독특한 디자인의 수납장과 네츄럴한 느낌을 주는 바구니등을 이용해서 욕실인테리어에 활력을 더해줄 수 있도록 하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