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북유럽 디자인으로 완성한 안방 인테리어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4. 7. 15.
반응형

북유럽인테리어는 밝은 색상을 사용하는 동시에 깔끔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추구하기 때문에 유행을 타지않고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홈스타일링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북유럽 인테리어 특유의 편안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살려서 꾸민 다양한 디자인의 안방인테리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북유럽 인테리어는 화이트나 베이지, 그레이처럼 채도가 낮은 중성적인 색상을 사용하기때문에 시간이 흘러도 크게 트렌드에 뒤쳐져 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안방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베이지를 메인컬러로 사용해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무게감이 있는 톤다운된 카키를 천장에 사용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색감이 단조롭기때문에 웨인스코팅 몰딩을 벽인테리어에 적용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네요. 웨인스코팅 인테리어는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많이 사용하지않아도 공간을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기때문에 안방인테리어처럼 크기가 작은공간에 사용해도 잘 어울립니다.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북유럽 인테리어답게 사이드쪽의 벽면에 수납장을 설치해서 합리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하단부는 물론이고 천장과 연결되는 상단부까지 꼼꼼하게 수납공간을 구성해서 공간의 효율성을 높여 준 부분이 인상적이네요.   

 

안방인테리어는 침대가 메인가구이기때문에 침대의 디자인이나 프레임에 따라서 전체적인 느낌이 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안방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침대의 헤드가 별도로 없는, 평상 타입의 침대를 사용하였기때문에 침대 헤드의 빈자리에 액자를 배치해서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습니다.

 

사이드에는 공간을 많인 차지하는 협탁 대신, 무지주 선반을 배치해서 핸드폰이나 잡동사닌들을 올려 둘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었네요.

 

반응형

 

두번째 안방인테리어도 첫번째와 동일하게 웜톤의 컬러감을 사용해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추구 한 점이 인상적이네요. 메인컬러와 잘 어울리는 원목소재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북유럽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자연에서 온 소재를 사용한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해서 네츄럴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점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단조로운 컬러감에서 올 수 있는 밋밋한 느낌을 없애 줄 수 있도록 그린을 포인트컬러로 사용해서 생기있는 분위기를 더해주었네요.  

 

침대를 중앙에 배치하고 맞은편에는 수납장을 배치해서 자연스럽게 균형감을 이룰 수 있도록 꾸민 안방 인테리어입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두개의 가구를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해서 산만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특히 벽면에 배치하는 가구인 옷장이나 서랍장의 경우에는 사진속의 안방처럼 벽지와 비슷한 컬러감으로 구성하면 안방을 실제보다 더 넓어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시각적인 효과를 더해 줄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의자를 배치해서 안방 인테리어에 포인트 역할을 하도록 하였네요. 북유럽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네츄럴한 소재를 사용한 가구와 인테리어소품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클래식한 디자인의 가구는 물론이고 단순하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까지 집을 꾸미는 사람의 취향에 맞게 사용하기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반대편에는 난방 역할을 담당하는 벽난로와 함께 아치형태의 커다란 거울을 배치하였습니다. 대형거울의 경우에는 거울의기본적인 기능 이외에도 공간을 더 넓어보이게 만들어주는 시각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기떄문에 안방 인테리어처럼 공간이 제한적인 곳에 배치하면 좁고 답답해보이는 느낌을 줄여 줄 수 있습니다.  

 

화이트와 함께 파스텔톤의 그린을 벽면에 사용해서 산뜻하고 화사한 느낌을 살려 준 안방인테리어네요. 여름철에 청량감을 줄 수 있는 네츄럴한 소재로 이루어진 팬던트조명과 침대헤드를 사용해서 휴양지에 온듯한 프레쉬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철에는 이렇게 청량감있는 소재의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사용해서 집안 분위기를 시원스럽게 만들어주는것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빈티지한 스타일의 서랍장을 사이드에 배치해서 협탁의 역할을 대신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랍장 위에 올려 둔 인테리어소품도 비슷한 디자인으로 구성해서 서로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벽인테리어에 주로 사용되는 액자의 경우에는 벽에 걸어두는것도 예쁘지만, 사진속의 안방 인테리어처럼 벽에 비스듬하게 세워두어도 꽤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는 블루톤의 그림액자를 배치해서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청량감있는 느낌을 더해주었네요.

 

 

 

 

바닥을 비롯해서 문이나 몰딩을 화이트로 구성하였기때문에, 옷장도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해서 산만해보이는 느낌이 들지않도록 밸런스를 맞춰주었습니다.

 

방을 꾸미는 경우에는 색상을 2~3개 정도로 단순화시켜서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꾸미는것도 중요하더라구요. 색상이 많아질수록 산만해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때문에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의 색상을 미리 정하고 홈스타일링하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