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

미니멀리즘 화이트 인테리어 아파트

by 달콤쌉싸름한 인테리어 2021. 2. 16.
반응형

화이트 인테리어 아파트의 다양한 장점중에서, 산뜻하고 넓어보이는 느낌을 극대화시킨 북유럽의 20평대 아파트를 소개해볼까합니다. 벽지는 물론이고, 가구나 인테리어소품도 화이트 위주로 구성해서 컨셉에 알맞는 일관성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밝은톤의 바닥재를 사용해서 캐쥬얼한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한 집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가 주는 산뜻하고 넓어보이는 느낌과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미니멀리즘 스타일로 구성한 거실인테리어입니다. 밝은톤의 거실에 적당하게 분위기를 잡아주는 브라운톤의 패브릭소파를 중앙에 배치해서 안정감있는 구도를 잡아주었습니다.

 

바닥재와 동일한 컬러감의 티테이블을 배치해서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느낌을 살려주고, 밝은 아이보리톤의 러그를 사용해서 포근한 느낌을 살려주었네요.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가구나 인테리어소품을 최소화시키는 방향으로 집을 꾸미기 때문에,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액자나 화분을 이용하면 허전해보이는 느낌을 효과적으로 없애줄 수 있습니다.

 

테이블이나 소파류 이외에는 거실에 놓아주는 가구를 없애서, 화이트 인테리어가 주는 넓어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꾸며주었습니다. 인테리어소품으로 사용한 액자나 화분등은 디테일이 뛰어난 제품들을 사용해서 밋밋해보이거나 허전해보이는 느낌을 잡아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 아파트의 장점이 잘 드러나있는 침실입니다. 올 화이트로 구성해서 작고 답답해보일 수 침실에 심플하고 산뜻한 느낌을 살려주었습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커다란 붙박이장의 경우에는 열고 닫을 때 침대에 간섭을 주지않는 슬라이딩도어로 구성해서 실용성 또한 높여주었습니다.

 

다시 거실로 돌아와서, 소파쪽에서 본 거실의 전면부 모습입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의 특성을 살려서 사이드쪽에 배치한 식탁은 벽면과 컬러감을 동일하게 구성하였습니다. 일체감을 높여줄 뿐 만 아니라, 가구가 차지하는 공간감이 적어보이는 착시효과를 줄 수 있기때문에, 중소형평수의 집을 꾸밀 때 효과적인 홈스타일링 방법입니다.

 

바닥난방을 하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공기를 데우는 방식을 사용하는 라지에이터가 벽마다 달려있어서 독특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커다란 창은 아니지만, 벽마다 창이 나있어서 훌륭한 채광효과는 물론이고 개방감까지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사진속의 집처럼 조명기구에 신경을 써주면 단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천장에 달린 메인조명이나 식탁쪽에 있는 포인트조명까지 디테일이 뛰어난 제품을 사용해서 분위기를 띄워주었습니다.

 

 

거실과 현관 양쪽에서 진입할 수 있는 독특한 구조의 주방입니다. 공간이 제한적인만큼 수납장과 주방가전기구 모두 화이트로 구성해서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상부장의 경우에는 내부가 보이는 유리로 된 도어를 믹스매치해서 답답해보이는 느낌을 없애주고, 하부장에는 선반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오픈된 공간을 더해줘서 실용성을 높여주었습니다.

 

 

화이트 인테리어 아파트답게 욕실도 화이트를 사용해서 깨끗하고 깔끔하게 꾸며주었습니다. 커다란 거울을 사용해서 작은 크기의 욕실이 넓어보일 수 있는 시각적인 효과를 살려주고, 바닥에는 어두운톤의 타일을 적용해서 유지관리가 편하도록 마무리하였네요.

 

 

반응형